네오위즈, 3분기 웃었다… 영업이익 52억원 '흑자 전환'

양진원 기자 2022. 11. 10. 09: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오위즈가 올해 3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힐링 모바일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흥행하며 이를 견인했다.

네오위즈는 앞으로 게임 장르를 다각화하고 플랫폼을 확대할 계획이다.

고양이와 스프 IP 기반 퍼즐 게임, 일본 유명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 등 IP를 활용한 차기작도 준비 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오위즈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 749억원, 영업이익 52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사진=네오위즈
네오위즈가 올해 3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힐링 모바일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흥행하며 이를 견인했다.

네오위즈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이 전년보다 22% 증가한 749억원, 영업이익은 52억원을 기록해 전년(영업손실 14억원)과 견줘 흑자 전환했다고 1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81억원으로 6% 감소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64억원으로 지난해와 비교해 14% 증가했다. 고양이와 스프가 출시 1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와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 분기 최대 매출 달성이라는 성과를 냈다. 올해 7월 공개된 '브라운더스트'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도 매출에 힘을 보탰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13% 오른 324억원이다. '아바'(A.V.A)의 스팀 출시 효과와 웹보드 게임 규제 완화에 힘입어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였고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엑스박스(Xbox)와 게임패스(Game Pass)에도 출시됐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 팩토리의 모바일 광고 매출이 시장 침체로 전 분기보다소폭 감소했다.

네오위즈는 앞으로 게임 장르를 다각화하고 플랫폼을 확대할 계획이다. 특히 자체 개발 신작에 집중하고 IP를 활용한 게임 개발에도 심혈을 기울인다.

다양한 장르의 신작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11월24일부터 만나볼 수 있는 턴 기반 전략 시뮬레이션 역할수행게임(SRPG) '마스터 오브 나이츠'와 4분기 출시를 목표로 비주얼 노벨 역할수행게임(RPG)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캐주얼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도 막바지 담금질 중이다.

특히 독일 '게임스컴 2022'에서 한국 게임사 최초로 3관왕을 달성하며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입증한 'P의 거짓'을 오는 2023년 출시한다. 트레일러 공개로 호평을 받은 '오 마이 앤', 스팀 얼리 액세스 공개 이후 '압도적으로 긍정적(97%)' 평가를 받은 '산나비', 그리고 티저 사이트 오픈 이후 높은 관심을 받은 '브라운더스트2' 등 여러 신작들을 앞세워 매출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고양이와 스프 IP 기반 퍼즐 게임, 일본 유명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 등 IP를 활용한 차기작도 준비 중이다.

네오위즈는 자체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의 개발 역시 서두르고 있다. 인텔라 X 월렛, 탈중앙거래소(DEX),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런치패드, NFT 마켓플레이스 등을 구축해 이용자 친화적인 인텔라 X를 완성하는 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입주 포기할게요"… LH 공공임대, 100채당 27채 빈집
박민영 전 남친 강종현… "술값 하루 1억·빚 100억"
"김밥 6000원이지만 괜찮아"… 고급화 전략?
"머리에 동침밖에 없냐"… 한혜진, 곽정은에 돌직구
인천공항 입국 도중 '심정지' 90세 외국인 숨져
"'복면가왕' 끔찍"… 라이언 레이놀즈 발언 진실은?
자녀 편입 숨기고 8과목 A+ 준 교수… 해임소송 패소
열나고 어지럽고… 코로나와 독감 차이점은?
"손님한테 상처받아"… 백종원, 무개념 손님 만행
"세 아이 엄마"… '제2의 이효리' 제이제이 근황?

양진원 기자 newsmans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