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3분기 영업익 52억원…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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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가 올 3분기 매출 749억원, 영업이익 52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한 수치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6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액은 전년 대비 13% 증가한 324억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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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가 올 3분기 매출 749억원, 영업이익 52억원을 기록했다고 10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2%, 영업이익은 흑자전환한 수치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81억원으로 6% 감소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36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4% 증가했다. 힐링 모바일 방치형 게임 '고양이와 스프'가 출시 1주년을 맞아 기념 이벤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하며 분기 최대 매출 달성이라는 성과를 거뒀다. 올해 7월 공개된 '브라운더스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브라운더스트 앤 퍼즐'도 매출에 기여했다.
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액은 전년 대비 13% 증가한 324억원이다. '아바(A.V.A)'의 스팀 출시 효과와 웹보드 게임 규제 완화에 힘입어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보였고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V'가 엑스박스와 게임패스에도 출시되며 매출원이 다각화됐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 팩토리의 모바일 광고 매출이 시장 상황의 영향을 받아 전 분기 대비 소폭 감소했다.
네오위즈는 앞으로도 게임 장르 다변화와 플랫폼 확대를 추진한다. 자체 개발 신작에 집중하고 IP를 활용한 게임 개발도 더욱 적극적으로 시도해 나갈 방침이다.
오는 24일 턴 기반 전략 SRPG(시뮬레이션 역할수행게임) '마스터 오브 나이츠'를 선보인다. 4분기 출시를 목표로 비주얼 노벨 RPG(역할수행게임)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캐주얼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도 막바지 작업 중이다.
내년에는 '게임스컴 2022'에서 한국 게임사 최초로 3관왕을 달성하며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입증한 'P의 거짓'을 출시한다. 이 밖에 트레일러 공개로 호평을 받은 '오 마이 앤', 스팀 얼리 액세스 공개 이후 '압도적으로 긍정적(97%)' 평가를 받은 '산나비', 티저 사이트 개설 이후 높은 관심을 받은 '브라운더스트2' 등 다수의 신작 라인업을 앞세워 매출 확대에 박차를 가한다. 이와 함께 '고양이와 스프' IP 기반 퍼즐 게임, 일본 유명 IP를 활용한 모바일 RPG 등 IP를 활용한 차기작도 준비해 나간다.
네오위즈는 자체 웹3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인텔라 X'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인텔라 X 월렛, 탈중앙거래소(DEX), NFT 런치패드, NFT 마켓플레이스 등을 구축해 이용자 친화적인 인텔라 X를 완성하는 데 힘을 쏟고 있다. '고양이와 스프' IP 활용 게임 2종, '아바(A.V.A)', '에오스 레드' 등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도 온보딩해 나갈 계획이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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