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기관 매도세에 코스닥 약보합세‥코스피 소폭 하락
[930MBC뉴스]] 삼성증권입니다.
바이낸스의 FTX 인수 철회 발표로 암호화폐 시장이 얼어붙고 미국 중간선거 불확실성이 투자 심리를 하면서 하락 시작하는 목요일 장입니다.
개인과 외국인의 매도세에 소폭 하락하며 거래되고 있고 코스닥 시장도 조정으로 외국인과 기관 매도세에 약보합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 시각 현재 코스피는 어제보다 3.5포인트 하락한 2420.91 포인트로 코스닥은 3.08포인트 내린 711.52포인트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투자 주체별 매매 동향을 보면 코스피 시장에서는 기관 홀로 물량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 밤 뉴욕 증시는 미국 중간선거 불확실성에 소비자 물가 지수 발표를 앞두고 경계 심리가 더해지면서 하락세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시가 총액 상위 종목 살펴보면 혼조세를 보이는 가운데 LG 에너지솔루션이 장 초반 60만원을 돌파해내며 신고가를 새로 썼지만 이내 다시 하락 전환하며 지금은 소폭 내리고 있고 한온시스템이 실적 부진 등의 여파로 소폭 하락하고 있습니다.
반면 포스코케미칼은 외국인 매수세에 이틀째 오르고 있습니다.
이 시각 일본 증시를 내리면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증권이었습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민재/삼성증권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2/nw930/article/6425542_35736.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추경호 "규제지역 과감히 해제‥실수요자 내집마련 규제 완화"
- 인천·세종 등 전 지역 규제지역 해제‥서울과 경기 4곳만 남아
- 야3당 제출한 '국정조사 요구서' 오늘 본회의에 보고
- 공화당 하원 탈환 유력‥상원은 초접전 안갯속
- 바이든 "내년 초 재선 도전 여부 결정"‥시주석과 대만문제 논의
- 한 총리 "장례 절차 곧 마무리‥오늘부터 '원스톱 통합지원센터' 본격 가동"
- 'FTX 인수 무산' 가상화폐 대폭락‥비트코인 1만6천달러 붕괴
- 신임 베를린 미테구청장 "소녀상 매우 소중‥설치허가 2년 연장"
- 코로나19 7차 유행 공식화..추가 방역조치 없이 대응
- 캘리포니아 등 3개주, 州헌법에 '낙태권 보장' 명기하기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