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재, 나폴리에 스쿠데토 안길까 ‘12일 우디네세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거를 경기가 없이 꾸준한 활약으로 소속팀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나폴리의 김민재가 11연승에 도전한다.
2022-23시즌 세리에A 14경기를 치른 가운데 아직까지도 무패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는 나폴리에게 이제 우승도 먼 얘기가 아니다.
유럽 빅리그의 코리안리거 가운데 가장 인상적인 이적 시즌을 보내고 있는 김민재는 상대팀뿐만 아니라 소속팀 나폴리까지 긴장하게 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요일 밤 11시, 홈에서 우디네세와 2022-23시즌 세리에A 15라운드 맞대결… SPOTV NOW 생중계
거를 경기가 없이 꾸준한 활약으로 소속팀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는 나폴리의 김민재가 11연승에 도전한다. 2022-23시즌 세리에A 14경기를 치른 가운데 아직까지도 무패행진을 이어나가고 있는 나폴리에게 이제 우승도 먼 얘기가 아니다.
김민재가 계속해서 든든한 수비 실력을 뽐내며 세리에A의 우승 표식인 ‘스쿠데토’를 부착할 수 있을까.
유럽 빅리그의 코리안리거 가운데 가장 인상적인 이적 시즌을 보내고 있는 김민재는 상대팀뿐만 아니라 소속팀 나폴리까지 긴장하게 하고 있다.
아직 첫 시즌도 채 끝나지 않았지만 워낙 뛰어난 활약을 보이고 있는 탓에 벌써부터 바이아웃 조항을 없애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온다. 김민재의 현재 바이아웃은 5000만 유로(약 700억 원)로, 실력에 비해 너무 저렴해 다른 팀에 김민재를 빼앗기기 쉽다는 평가다.
심지어 김민재가 바이아웃이 없는 상태로 이적시장에 나오면 이적료가 1억 유로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이렇듯 한 시즌 만에 유럽을 사로잡은 김민재의 활약에 힘입어 나폴리는 리그와 챔피언스리그에서 모두 최고의 성적을 자랑하고 있다. 리그에서는 2위와 큰 승점 차이로 선두에 올라 있고,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조 1위로 16강에 진출했다.
나폴리가 이번 시즌 치른 20경기 중 패배는 단 한 번뿐이다. 경기당 0.8골만을 허용하며 뒷문을 단단히 걸어 잠근 김민재가 남은 경기들에서도 ‘철기둥’의 면모를 보여주며 나폴리를 우승으로 이끌 수 있을지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나폴리가 상대하게 될 우디네세는 14전 6승 6무 2패로 리그 중위권에 위치해 있지만, 22득점의 만만치 않은 화력을 보유하고 있어 ‘벽’ 김민재가 방심할 수 없는 상대다.
특히 팀 득점 4분의 1 이상을 책임지고 있는 스트라이커 베투의 공격력이 매섭다. 나폴리라는 강적을 넘어 상위권 도약을 노리는 우디네세가 반전을 만들 수 있을까.
나폴리의 홈에서 펼쳐지는 이번 경기는 12일 밤 11시 스포티비 온2(SPOTV ON2),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에서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유미 남편 권기범 공개…고수 닮은 초미남 (동상이몽2)
- 심진화 “‘아들 넷’ 정주리, 싸울 때마다 임신” 17년 절친 바이브 (원하는대로)
- ‘나는솔로’ 10기 정숙 “상철, 방송 끝나고 들이대”vs상철 “매너는 지켜라”
- 안소영, 유부남 아이 임신 고백 “속았다, 홀로 낳아” (같이삽시다)
- 현존하는 가장 섹시한 남자? …바로 ‘○○○’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김윤주 “‘권정열♥’ 새벽 4-5시 귀가, ‘과부인가?’ 생각도” (아는 형수)[종합]
- ‘이혼’ 김민재, 전처에 재산분할 80억원→양육비 月 1200만원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