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에듀원, 서울산업진흥원 취업사관학교 교육파트너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G에듀원은 서울특별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주관하는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강동캠퍼스의 SW교육파트너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새싹은 서울의 미래성장 동력 기반을 마련하고 디지털 혁신인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전문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연계 역량을 보유한 전문기관과 수준 높은 교육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인재 양성 및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 브랜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WS Public & Private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 과정
20일까지 접수...이후 면접 등 진행
새싹은 서울의 미래성장 동력 기반을 마련하고 디지털 혁신인재 수요 증가에 대응해 전문 인력 양성 및 일자리 연계 역량을 보유한 전문기관과 수준 높은 교육 과정을 무료로 제공하고 인재 양성 및 취·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교육 브랜드다.
KG에듀원은 IT 전문교육기관인 KG에듀원 아이티뱅크에서 우수한 교육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기존에 수행한 다수의 인력 양성 사업 역량을 인정받아 강동캠퍼스 SW교육파트너로 선정됐다.
KG에듀원은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s, 이하 AWS)의 공인 교육 파트너로, 이번 클라우드 분야 교육 과정을 개설하기 위해 AWS와 컨소시엄을 구성했다. 교육 수료 후 현업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실무 프로젝트 중심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KG에듀원에서 운영하는 교육과정은 ‘AWS Public & Private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아키텍처 과정’이다. 이는 단순한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과정이 아닌 최신 클라우드 트렌드에 맞는 실무 특화교육이다. AWS, Docker, Kubernetes, Ansible, Terraform 등 다양한 콘텐츠로 커리큘럼을 구성해 이론 위주 교육이 아닌 현업에서 활약할 수 있는 클라우드 실무자를 양성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
또 AWS 공인강사의 직강을 커리큘럼에 담아 현업에서 활동하는 엔지니어의 멘토링을 겸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프로그램 후반부에 AWS 파트너사를 초청해 프로젝트 발표회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잡매칭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상준 KG에듀원 대표는 “이번 사업을 통해 산업체와 미취업자의 일자리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4차 산업혁명 핵심인 클라우드 분야 인재를 집중 양성해 청년 일자리 문제와 기업 구인난을 해결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싹 청년취업사관학교의 교육과정은 서울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의 서울시민이며 미취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청년취업사관학교 홈페이지 등에서도 과정 문의 및 상담이 가능하다. 온라인 접수는 오는 20일까지며, 21일부터 레벨테스트 및 면접을 진행한다. 교육은 이달 28일부터다.
이혜라 (hr1202@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성폭력 아닌 뇌물이 된 성관계…막장 검사 '성추문'[그해 오늘]
- “도와주세요 119예요”… 이태원 투입 다음 날, 폭행당한 소방관
- 동물단체 "풍산개 파양 사건"...文 "지금이라도 입양할 수 있다면"
- 심정지로 병원 간 생후 9개월… 경찰 조사받은 엄마, 무슨 일?
- '웃기고 있네' 논란…안철수 "尹이 시킨 일도 아닌데 왜 사과를?"
- 테이 "햄거버집 연매출 10억… 메뉴 개발하다 25kg 쪄"
- 7억대 코카인 밀반입 한국인, 알고보니 경기도 공무원
- 월드컵 의지 밝힌 손흥민 "1% 가능성 있어도 앞만 보고 간다"
- 이서진, 자산 600억·가사도우미만 6명?… 진실은
- [단독]이재용 회장 승진 후 첫 출장지는 日…소재·5G 행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