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지역 학부모 초청 심폐소생술 교육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어부산이 부산 강서구 거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응급상황 대처 요령 등을 알려주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다음 달 5일부터 사흘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육은 에어부산 사옥 응급처치 실습장에서 심폐소생술 교육 강사 자격증이 있는 캐빈 승무원이 직접 진행한다.
참여 학부모들은 △흉부 압박과 인공호흡 △심폐소생술 기본 절차 △기도 폐쇄 대처법과 심정지 예방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어부산이 부산 강서구 거주 학부모를 대상으로 심폐소생술의 중요성과 응급상황 대처 요령 등을 알려주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다음 달 5일부터 사흘간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육은 에어부산 사옥 응급처치 실습장에서 심폐소생술 교육 강사 자격증이 있는 캐빈 승무원이 직접 진행한다. 참여 학부모들은 △흉부 압박과 인공호흡 △심폐소생술 기본 절차 △기도 폐쇄 대처법과 심정지 예방 등의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참여는 구글폼 링크를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구글폼 링크는 본사 소재지 인근인 명지동 학부모 커뮤니티 카페인 '명지에코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과정을 마친 학부모는 대한심폐소생협회의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에어부산은 지난 2019년 2월 대한심폐소생협회로부터 정식 교육 기관으로 선정된 후 지역민 대상으로 적극적인 심폐소생술 교육을 펼치며 지역사회 안전 체계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부산CBS 박상희 기자 sa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철수 "'웃기고 있네' 尹이 왜 사과? 尹이 지시한 메모 아닌데"[한판승부]
- 대통령실 "MBC기자 전용기 탑승 불가" 통보
- '마스크 투혼' 암시한 손흥민 "월드컵, 단 1%의 가능성만 있다면"
- "같이 죽자"…별거 아내 찾아가 인화물질 뿌리려 한 남편
- 핼러윈 참사 직전 '구민소통' 열올린 박희영…안전은 뒷전
- 목동 재건축도 10억원 뚝…'은마'는 경매시장서 새주인 찾을까
- 일주일 만에 위기 휩쓸린 초대형 거래소 FTX…코인시장 '쇼크'
- 좌석안전띠 경고 불량 익스플로러 등 수입차 2만3천대 리콜
- "아직도 두렵다"…수원역 성매매집결지 폐쇄 '그 후'
- 코앞 닥친 국정조사…"정쟁 야기" 반대하면서도 고심 빠진 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