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창업페스티벌 10일개막…창업정보 집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양특례시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2022 고양 창업페스티벌'을 개최한다.
고양시는 우수 창업-벤처기업을 발굴하고 투자자와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순영 기업지원과 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창업 기업이 실질적인 도움을 얻고 창업 발전을 위한 정보교류를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고양시가 창업문화를 선도하는 도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고양=강근주 기자】 고양특례시가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오는 10일부터 11일까지 ‘2022 고양 창업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창업 기업에 다양한 기회와 지원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다양한 창업 기업-기관-시민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투자연계 IR-데이, 창업토크쇼, 메이커체험관, 기업홍보 및 창업상담부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특히 이번 행사는 (예비)창업가, 창업기관 등이 모여 정보를 교류하고 네트워킹 하는 기회가 될 것이란 전망이다. 고양시는 우수 창업-벤처기업을 발굴하고 투자자와 연계를 지원할 예정이다.
메인 행사인 ‘2022 고양 IR-데이’에는 창업기업 56개가 참가를 신청했다. 고양시는 엄정한 평가를 거쳐 최종 10개 기업을 선정해 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각 분야 전문가의 투자유치 교육과 1:1 심층 멘토링 등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10개 기업은 오는 10일 열릴 고양 IR-데이에서 초청된 액셀러레이터(AC)와 벤처캐피탈(VC)를 대상으로 아이템 홍보에 나설 예정이다. 또한 투자연계 심사 및 상담,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에 참여한다.
한편 고양시는 최근 발생한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계획됐던 개막식 등 행사성 일정은 취소하고 창업지원 목적 프로그램만 최소로 운영,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또한 행사장 관리요원도 배치해 출입자 동선을 관리하고 순간 최대 관람객이 늘어날 경우에는 인원을 통제할 예정이다. 관심도가 높은 부스에는 관리요원을 추가 배치하고 사고가 발생할 경우에는 인근 병원으로 이송할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박순영 기업지원과 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창업 기업이 실질적인 도움을 얻고 창업 발전을 위한 정보교류를 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창업기업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고양시가 창업문화를 선도하는 도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22 고양 창업페스티벌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 및 관계자는 신청 누리집(onoffmix.com/event/264738)에서 신청하면 된다. 세부내용은 2022 고양 창업페스티벌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명태균 "김 여사, '남편이 젊은 여자와' 꿈…'대통령 당선' 감축 해몽"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