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주부 온정·손맛 담긴 ‘농협김치’ 소외계층 전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농협이 도내 주부모임과 함께 어려웃 이웃에 전달할 김장김치를 담그며 따뜻한 온기를 나눴다.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본부장 김용욱)는 9일 춘천 원평 팜스테이 마을에서 '강원농협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나눔행사'를 실시했다.
김용욱 본부장은 "이번 나눔행사를 통해 도내 취약농업인 및 소외계층에게 사랑의 김장김치와 더불어 따뜻한 마음까지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농협육성조직과 함께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먼저 살피는 강원농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실시
4200㎏ 담가 18개 시군에 지원
강원농협이 도내 주부모임과 함께 어려웃 이웃에 전달할 김장김치를 담그며 따뜻한 온기를 나눴다.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본부장 김용욱)는 9일 춘천 원평 팜스테이 마을에서 ‘강원농협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나눔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욱 본부장을 비롯해 김재호 농협중앙회 이사(신북농협 조합장)와 고향주부모임 강원도지회(도회장 김연숙), 농가주부모임 강원도연합회(도회장 박광식) 회원 등 30여명이 참여했다. 특히 이날은 김진태 강원도지사 부인 원현순 씨도 참석해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에 힘을 보탰다.
강원농협 고향주부모임 행복나눔봉사단과 농가주부모임 희망드림봉사단은 매년 취약농가와 소외이웃을 대상으로 나눔활동을 통해 행복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우리 농산물을 활용한 김장김치와 밑반찬을 만들어 농산물 소비촉진,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지역 돌봄 대상자에 대한 주기적인 관심과 보살핌으로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동참하고 있다.
이날 강원농협과 주부모임 회원들이 함께 담근 4200㎏ 상당의 김치는 춘천지역 복지시설과 도내 18개 시군으로 전달돼 농촌지역 취약농업인, 소외계층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원현순 씨는 “취약농가와 소외이웃들에게 나눠 줄 김장김치 행사에 참가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농협에서 개최되는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용욱 본부장은 “이번 나눔행사를 통해 도내 취약농업인 및 소외계층에게 사랑의 김장김치와 더불어 따뜻한 마음까지 잘 전달되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농협육성조직과 함께 주위의 어려운 이웃을 먼저 살피는 강원농협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호석 kimhs86@kado.net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PL 현장기자회견] 콘테 감독 “손흥민, 월드컵 뛸 수 있다고 확신한다”
- 軍 "동해에 떨어진 北 미사일 잔해 인양 분석…소련제 SA-5 지대공미사일"
- 권력무상 '퍼스트독' 천덕꾸러기 전락?…신·구권력 '김정은 풍산개' 놓고 공방전
- 원주, 또 미분양 사태 오나…올 10월 기준 미분양 1000세대 넘겨
- 최문순 전 강원지사, ‘알펜시아 입찰 방해 혐의’ 검찰 송치
- 춘천~속초 동서고속철도, 구간별 실제 공사 착수는 언제?
- ‘봉화의 기적’ 생환 광부 “다시 채탄 현장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
- ‘춘천법조타운’ 무산 되나?…춘천지법, 석사동 경자대대 단독이전 추진
- 김진태 지사 "레고랜드 디폴트 말한 적 없다" 당 차원의 지원사격 요청
- [영상] '개기월식+천왕성 엄폐+블러드문' 동시 우주쇼 200년 만에 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