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기에 앉으면 혈압·심전도 등 자동체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그마전자펜(대표 이승희)은 ICT 전문기업으로서 디지털 헬스케어 및 전자펜 솔루션 사업 중심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헬스케어는 스마트 변기 및 개인별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만성질환 및 비만 등을 진단하고,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그마전자펜(대표 이승희)은 ICT 전문기업으로서 디지털 헬스케어 및 전자펜 솔루션 사업 중심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디지털 헬스케어는 스마트 변기 및 개인별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지원한다. 스마트 변기는 사람의 생체신호를 감지 및 검사하는 바이오 센서를 변기 또는 비데에 설치하여 체중, 소변, 혈압, 혈류, 혈의 산소포화도, 심전도 및 비만 등을 자동 검사하는 차세대 진단 의료기기다.
이를 통해 만성질환 및 비만 등을 진단하고, 맞춤형 의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사용자의 질병 위험도를 모니터링하여 사용자가 앓고 있는 질병을 파악하고, 맞춤형 병원의 선택 및 예약을 해주는 ‘원스톱 진료서비스’나 생활습관을 관리하는 사용자의 ‘맞춤형 콘텐츠서비스’를 통해 질병을 치료하는 새로운 방식의 개인별 맞춤형 의료서비스다.
또한 전자펜 솔루션 사업은 정부의 R&D 지원을 받아 개발한 스마트 펜과 전자노트의 문서자동화 플랫폼이다. 이는 전자노트에 문서자동화 앱을 통해 기존의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하는 문서편집의 자동화가 실행된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손 떨던 용산소방서장 입건 이유… "2단계 발령 30분 늦어서"
- 풍산개 논란에 동물단체들 "선물로 생명 주고받은 자체가 문제"
- 코카인 밀반입 시도 경기도 공무원... 호주서 체포
- "딸 앞에서 범행" 40대 여배우 아내 '살인미수' 남편 징역 4년
- '초등생 자매 11년 성폭행' 학원장 징역 20년 선고
- 미화원들, 밥값과 월급 떼이며 밤새 음식물 쓰레기 치웠다
- 최연소 아나운서 출신 김수민, 엄마 된다
- 강다니엘, '스맨파' 생방송 중 말실수 "시청자·광고주께 죄송"
- "제 CPR 아프지 않았나요" 온라인 울린 간호사 포스트잇
- 2조8천억원 잭팟...미국서 사상 최고액 복권 당첨자 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