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 지방공기업 최초 부동산 공급정보 맵(Map) 서비스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H(인천도시공사)는 지방공기업 최초로 10일부터 홈페이지에서 '부동산 공급정보 맵(Map)'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동산 공급정보 맵은 iH 사업지구의 토지 및 상가 등에 대한 위치, 면적, 판매정보, 인허가사항(건폐율, 용적률, 건축물 허용용도 등)의 각종 정보를 디지털지도로 검색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인천)=이홍석 기자]iH(인천도시공사)는 지방공기업 최초로 10일부터 홈페이지에서 ‘부동산 공급정보 맵(Map)’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동산 공급정보 맵은 iH 사업지구의 토지 및 상가 등에 대한 위치, 면적, 판매정보, 인허가사항(건폐율, 용적률, 건축물 허용용도 등)의 각종 정보를 디지털지도로 검색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시스템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iH가 시행하는 사업지구의 지구단위계획부터 공급 상가까지 관심정보를 지도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용도지역, 공급용도, 면적 등 특정 조건을 입력하면 적합한 물건을 찾아주는 스마트한 시스템으로 나에게 맞는 부동산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다.
시민들이 그동안 전화문의나 직접 방문해 정보를 확인하던 일들을 클릭 한번으로 가능하도록 만들어져 편리성을 도모했다.
iH 서경호 본부장은 “부동산 공급정보 맵(Map)서비스는 지방공기업 혁신우수사례로 볼 수 있다”며 “iH의 자산관리 뿐만 아니라 나아가서는 인천시 전체의 공유재산 관리에 효율성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gilbert@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 풍산개 떠난 날, 평산마을 이웃이 공개한 ‘이 사진’
- “천사와 소통” 노르웨이 공주, 무속인과 약혼뒤 ‘왕실 직책’ 포기
- “‘한송이 1400만원’ 고급 日포도가 왜 韓백화점에” 일본, 발끈했다
- "한덕수 후임에 임명되면 수락?" 질문에 홍준표 답은...
- “이거 중독됐음” 눈물 펑펑 ‘용진이형’ 진짜 꿈은… [언박싱]
- “제 CPR 아프진 않으셨나요”…어느 간호사가 이태원에 남긴 쪽지
- 블랙핑크 지수 목에 혹…외과전문의 “99.9% 표피낭종 의심”
- “너무 신비롭지 않나요?” 생전에 다시 못 볼 ‘우주쇼’가 펼쳐졌다
- “고시 때려치우고 신림동 나오길 잘했네” 371억원 잭팟 터진 ‘이분’
- 신생아 배 속에서 태아 8명 발견...'기생 태아'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