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도심 한복판 패싸움 외국인…일부 검거해 불구속 입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새벽 시간 광주 도심 한복판에서 패싸움을 벌인 외국인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9일 광주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폭력행위처벌법 위반 혐의로 난투극에 가담한 외국인 중 신원이 특정된 일부를 검거해 불구속 입건했다고 이날 밝혔다.
또 동부경찰서에 사건을 넘겨받은 광주경찰청은 온라인에서 패싸움을 벌이는 동영상과 폐쇄회로(CC)TV 등을 확보·분석, 관련자들의 인적 사항을 확인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싸움 말리던 미국 국적 외국인 폭행한 혐의 추가돼
새벽 시간 광주 도심 한복판에서 패싸움을 벌인 외국인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9일 광주경찰청 마약범죄수사대는 폭력행위처벌법 위반 혐의로 난투극에 가담한 외국인 중 신원이 특정된 일부를 검거해 불구속 입건했다고 이날 밝혔다.
경찰은 정확한 검거 인원은 밝히지 않았지만, 패싸움에 참여한 이들의 신원 대부분을 특정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지난달 30일 오전 4시쯤 광주 동구 구 시청 사거리 인근 한 도로에서 패싸움을 벌인 혐의를 받는다. 싸움을 말리던 미국 국적의 외국인을 폭행한 혐의도 추가로 받게 됐다. 이들은 술을 마시다 단순 시비가 붙어 주먹다짐을 벌인 것으로 조사 결과 드러났다.
해당 사건은 발생 수일 뒤 한 외국인이 '집단 폭행을 당했다'며 동부경찰서를 찾아오면서 수사가 이뤄졌다. 또 동부경찰서에 사건을 넘겨받은 광주경찰청은 온라인에서 패싸움을 벌이는 동영상과 폐쇄회로(CC)TV 등을 확보·분석, 관련자들의 인적 사항을 확인했다.
<ap>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ap>
▶ 해외투자 '한경 글로벌마켓'과 함께하세요
▶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이키보다 비싼데 잘나가네…中서 대박 난 한국 브랜드
- 삼성전자 '한 방'에…SK하이닉스도 신무기 '깜짝' 공개 [정지은의 산업노트]
- "10억 아파트가 6억 됐다"…집값 급락에 동탄 영끌족 '분노'
- '티셔츠가 30만원' 욕하면서도 산다…백화점 뒤집은 PXG [안재광의 대기만성's]
- "원가 2.8억 고덕 아파트 4.2억에 팔았다"…SH공사의 고백
- 주말의 홈트|'중둔근 자극 확실한 엉덩이 운동 루틴' (황선주의 득근득근 in 헬스장)
- 자녀 보는 앞에서 여배우 아내에 흉기 휘두른 남편…징역 4년
- 사랑이 뭐길래…무속인과 약혼한 노르웨이 공주, 무슨 일?
- "싸울 때마다 아이 생겨"…'애넷맘' 정주리 "그만 살자고 한 다음날 임신" ('원하는대로')
- 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에 "이효리와 무관…온전히 제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