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 과기부장관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2022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 단체 부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 7개 기관이 주관하는 국내 ICT 분야의 대표적인 정부 포상이다.
더존비즈온은 강원도 디지털 통합 행정플랫폼인 '우리도' 구축을 통해 강원도민을 위한 데이터 기반 공공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과기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남혁우 기자)더존비즈온(대표 김용우)은 '2022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 단체 부문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달 28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ASOCIO 디지털 서밋 2022’에서 ‘디지털 거버넌트’ 부문상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도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영향력을 증명했다.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등 7개 기관이 주관하는 국내 ICT 분야의 대표적인 정부 포상이다. ICT 개발·보급 및 융·복합 활용을 통해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에 시상한다.
더존비즈온은 강원도 디지털 통합 행정플랫폼인 ‘우리도’ 구축을 통해 강원도민을 위한 데이터 기반 공공 서비스 제공 및 활성화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아 과기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우리도는 행정·경제·복지 등 행정 맞춤형 클라우드 기반 플랫폼으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해 도민 편의성을 한층 끌어올렸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공공 마이데이터의 행정정보 87종 기반, 분석·응용이 가능한 서비스를 개발한 데 따른 것으로 혁신서비스 발굴뿐 아니라 상용화까지 앞당기며 행정 효율성을 향상시켰다는 평가다.
우리도는 디지털 강원도정을 실현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도민의 전자신분증 발급을 통한 각종 디지털 행정서비스, 공공시설 신원 인증, 육아수당 등 맞춤형 복지 정책과 각종 수당 추천 및 신청, 설문조사, 투표 참여 같은 혁신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며 도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더존비즈온 송호철 플랫폼사업부문 대표는 “우리도를 통해 디지털 플랫폼 도시의 표준모델을 제시할 수 있도록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과 지속적인 시스템 고도화 작업에 나설 것”이라며 “궁극적으로는 도민과 지자체를 잇는 견고한 연결고리가 되어 정책 수립과 추진에 있어 혁신 방안을 도출하는 허브 플랫폼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혁우 기자(firstblood@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한EZ손보, 디지털 손보로 전환 박차
- 더존비즈온, 4차 산업혁명 선도 공로 대통령표창
- 송호철 더존 "의료 빅데이터, A부터 Z까지 혁신"
- 더존비즈온, 전자문서중계 서비스 모바일로 확대
- 삼성전자, 다시 뛴다...HBM3E 개선하고 TSMC와 협력
- 걷기 돕고 집에선 말벗까지…'1인 1로봇' 시대 왔다
- 현대차 '올곧은 신념'이 만든 수소차, 이젠 퍼스트무버 됐다
- ‘위고비’ 출시 2주만에 가격경쟁·오남용 속출…관리 방안은 부재
- [유미's 픽] "AI 흐름 쫓는 것도 벅찬데"…'유통 맞수' 롯데-신세계, SI 수장 공석에 '한숨'
- 김태규 직무대행 "K-OTT 전세계 확산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