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방탄소년단 정국 소유했던 애마 G바겐 아트 경매에 등장 시작가 1억5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 정국이 소유했던 애마 벤츠 G클래스 SUV가 아트 경매에 등장, 화제가 될 전망이다.
연예계의 한 관계자는 11월9일 방탄소년단 정국이 소유하고 직접 몰기도 한 벤츠 G클래스 SUV 일명 'G바겐'이 "서울옥션 산하 레이어 아이템 전문 경매 사이트 블랙랏에 경매품으로 올라간다"며 "지난 3월 한 콜렉터에게 양도되어 보관 중에 차를 내놓게 됐다"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허민녕 기자]
방탄소년단 정국이 소유했던 애마 벤츠 G클래스 SUV가 아트 경매에 등장, 화제가 될 전망이다. 국내 최대 예술품 경매사로 꼽히는 서울옥션 계열 ‘블랙랏’(BLACKLOT)에 경매품으로 정식 등재되며, 시작가는 같은 연식 동일 모델 시세보다 6∼7,000만원 저렴한 1억5,000만원으로 형성됐다. 방탄소년단 정국은 해당 SUV를 2019년 9월 본인 명의로 구매한 뒤 2년 이상 소유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연예계의 한 관계자는 11월9일 방탄소년단 정국이 소유하고 직접 몰기도 한 벤츠 G클래스 SUV 일명 ‘G바겐’이 “서울옥션 산하 레이어 아이템 전문 경매 사이트 블랙랏에 경매품으로 올라간다”며 “지난 3월 한 콜렉터에게 양도되어 보관 중에 차를 내놓게 됐다”고 전했다.
해당 차량을 중고차가 아닌 레이어 아이템 경매 사이트에 내놓게 된 배경에 대해 관계자는 G바겐 가운데서도 한정판 축에 속하는 AMG 에디션이란 점 무엇보다 ‘정국의 애마’였단 상징성을 꼽으며 “콜렉터 의식을 지닌 새 주인이 나타나길 바라는 마음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해당 차량 경매와 관련, 블랙랏 측은 11월9일 오후 공식 사이트에 경매 예고 페이지를 게시했다. 실제 차량을 다양한 각도로 찍은 상세 컷을 위시로 차량 제원 및 성능 상태 품질 평가서도 수록돼 있었다. 평가서 상에 적힌 주행거리는 1만1,000㎞에 불과하다.
한편, 벤츠 G클래스 AMG G63 에디션에 대해 블랙랏 측은 정국이 소유했단 직접적 표현 대신 “글로벌 셀러브리티가 직접 주행한 차량"이라고만 간략히 언급했다.
경매 시작가는 시세 대비 6∼7,000만원 낮은 1억5,000만원으로 책정됐으며, 11월14일 오전 10시부터 개시돼 11월21일 오후4시 종료된다. 온라인으로 공개 진행되는 만큼 해당 차량에 관심있는 예비 콜렉터들은 경매가 변화 추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차량을 아트 경매에 내놓은 현 소유주는 “판매액 일부를 기부할 계획”이기도 하다.
해외의 경우 셀러브리티가 실제 소유했던 차량을 비롯 희귀한 모델 등을 예술품 경매사가 다루기는 꽤 보편화됐다.(사진 위=뉴스엔DB/중간 아래=블랙랏 홈페이지 캡처)
뉴스엔 허민녕 mignon@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천원짜리 변호사’ 스튜디오S와 작가 불화가 사태 키웠다[TV와치]
- 혜은이 “아들 고3때도 학교 안 가, 담임이 친엄마 아니냐고” (같이)[결정적장면]
- ‘선우은숙 며느리’ 최선정, 日 출국 실패→12시간 만에 자유부인 성공
- “본드+부탄가스” 18살 임신 시킨 10세 연상男‥인교진 “인생 막장”(고딩엄빠2)
- “수능 응시 NO” 뉴진스 민지·아이브 장원영 리즈, 가수활동 집중[종합]
- ‘윤승열♥’ 김영희, 딸 50일 기념에 C사 명품 쏟아져 ‘완벽 콘셉트’
- “회사 취미로 다녀”→“호텔서 1년간 살아” 역대급 스펙 공개(나는솔로)
- “아이들 왜 맨날 벗고 있죠?” 정주리, 육아 중 해명
- 송종국 딸 송지아 “골프 실력 ‘거품 있겠지’ 생각하는 사람들 많아” 눈물(전지훈련)
- 백종원♥소유진, 심야 데이트 몰래 촬영, 파파라치 왈 “애정전선 이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