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전자담배 시장 커진다...'릴 vs 아이코스' 정면 승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G와 한국필립모리스가 잇따라 신형 전자담배를 선보이며 시장 1위 자리를 놓고 정면 승부에 나섭니다.
KT&G는 오늘(9일)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릴 에이블(lil AIBLE)'을 공개하고 오는 16일부터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릴 에이블'은 KT&G가 4년 만에 내놓은 신제품으로, 하나의 디바이스로 3가지 종류의 전용스틱을 사용할 수 있으며, AI(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필립모리스, 스마트코어 인덕션 적용 ‘아이코스 일루마’ 출시
KT&G는 오늘(9일) 궐련형 전자담배 신제품 ‘릴 에이블(lil AIBLE)’을 공개하고 오는 16일부터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릴 에이블’은 KT&G가 4년 만에 내놓은 신제품으로, 하나의 디바이스로 3가지 종류의 전용스틱을 사용할 수 있으며, AI(인공지능) 기술이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프리미엄 모델은 OLED 터치스크린과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해 스마트폰과 연동한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앞서 지난달 한국필립모리스도 3년 만에 신규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아이코스’ 4세대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스마트코어 인덕션 기술을 적용하고, 기기를 청소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을 내세웠습니다.
한편, 올 상반기 일반 담배 판매량(15억2000갑)은 작년 보다 1.0% 줄어든 반면, 전자담배(2억6000갑) 판매량은 22.5% 증가했습니다.
[영상취재 강상원]
문다애 (dalov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풍산개 '관리용역비 200만원'은 어떻게 책정된 건가요?[궁즉답]
- "추세적 상승 아직"…이달 5% 오른 코스피, 조심하란 이유
- 일론 머스크는 한국 트위터 직원도 단칼에 해고할 수 있나요?[궁즉답]
- 文이 반환한 풍산개, 尹부부가 입양?…"조심스럽게 검토"
- 어린 자매 11년간 성폭행… “합의된 성관계”라던 학원장은 결국
- 지난해 10월 경기도 '일산대교 무료화' 법원이 제동(상보)
- 의성 우체국 여직원 극단 선택… 상사 성추행·폭언 호소했다
- 2년 만에 통합우승 '쓱'…정용진 구단주가 만든 왕조의 서막
- 집값 떨어졌는데 종부세 더 낼판…결국 탈난 공시가 과속인상
- 檢, 민주당사 두 번째 압수수색…민주 "국면전환용 정치탄압"(상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