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알파, 3분기 영업익 22억원…흑자전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이터기반 홈쇼핑 업체인 KT(030200)알파가 연결 기준 2022년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한 1,125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상승한 22억원을 기록하며 4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KT알파쇼핑의 사업 효율성 증대 및 기프티쇼 비즈의 견조한 사업 성장으로 이익 기반이 확대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커머스 사업 투자 확대로 전사 역량 집중 계획
데이터기반 홈쇼핑 업체인 KT(030200)알파가 연결 기준 2022년 3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한 1,125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크게 상승한 22억원을 기록하며 4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KT알파쇼핑의 사업 효율성 증대 및 기프티쇼 비즈의 견조한 사업 성장으로 이익 기반이 확대되었다. ICT 사업 실적은 분할 및 지분매각에 따라 중단사업으로 분류됐다.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3% 증가한 776억원을 기록했다. 경기침체 우려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에도 불구하고 KT알파 쇼핑은 커머스 사업 내실을 다지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KT알파 쇼핑은 패션 카테고리의 전략적 육성 및 핵심역량 결합을 기반으로 한 사업 협력 모델 발굴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지난 10월 20일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PB) ‘르투아’를 성공적으로 론칭하면서, 론칭 특별방송 당일 5억원 상당의 판매고를 기록했다. 또한 ㈜오아시스와의 사업제휴를 통한 조인트벤처 설립(공동출자)과 함께 라이브 커머스 기반 온에어 딜리버리 사업을 준비하고 있으며, ㈜오아시스의 물류망을 이용한 KT알파 쇼핑 상품의 새벽배송 협업을 위한 MOU를 체결하여 라스트마일 차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모바일기프트 커머스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0.8% 증가한 230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모바일상품권 B2B 플랫폼인 기프티쇼 비즈(Biz)의 지속적인 성장에 따른 것이다. 모바일기프트 커머스 사업은 모바일상품권의 신규 매체 확보와 마케팅 강화를 기반으로 성장을 이어가면서 신 시장 발굴을 통한 성장동력 마련에 주력할 계획이다.
콘텐츠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7% 감소한 119억원을 기록했다. 이는 코로나 여파 등에 의한 신작 영화 개봉 지연에 따른 것이다. 콘텐츠 사업은 넷플릭스, 쿠팡플레이, 애플TV 등 주요 OTT 대상 판권 유통 확대 및 실시간 영화채널(시네마천국)의 커버리지 확대 노력을 통해 수익성을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ICT 사업은 분할 및 지분매각에 따라 중단사업으로 분류되었다. ICT 사업은 9월 1일 물적분할 및 법인 신설(법인명: ㈜알파디엑스솔루션) 되었으며 10월 4일 계열사인 ㈜케이티디에스에 매각된 바 있다. ㈜알파디엑스솔루션은 KT 계열 ICT 전문 역량 강화 및 경쟁력 확대를 위해 ㈜케이티디에스와 2023년 1월 1일을 기일로 합병 예정이다.
KT알파는 ICT 사업 매각 대가(170억원)를 커머스 사업 성장과 신규 사업 투자를 위한 재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풍산개 '관리용역비 200만원'은 어떻게 책정된 건가요?[궁즉답]
- "추세적 상승 아직"…이달 5% 오른 코스피, 조심하란 이유
- 일론 머스크는 한국 트위터 직원도 단칼에 해고할 수 있나요?[궁즉답]
- 文이 반환한 풍산개, 尹부부가 입양?…"조심스럽게 검토"
- 어린 자매 11년간 성폭행… “합의된 성관계”라던 학원장은 결국
- 지난해 10월 경기도 '일산대교 무료화' 법원이 제동(상보)
- 의성 우체국 여직원 극단 선택… 상사 성추행·폭언 호소했다
- 2년 만에 통합우승 '쓱'…정용진 구단주가 만든 왕조의 서막
- 집값 떨어졌는데 종부세 더 낼판…결국 탈난 공시가 과속인상
- 檢, 민주당사 두 번째 압수수색…민주 "국면전환용 정치탄압"(상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