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요구 거절… "정쟁만 일으킬 뿐"

박정경 기자 2022. 11. 9. 16: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야 3당(더불어민주당·정의당·기본소득당) 측이 요구한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를 거절했다.

주 원내대표는 9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기자들과 만나 "(야당이 제출한 해당 요구서엔) 응하지 않을 생각"이라며 "저희들은 신속한 강제수사가 가장 효과적인 원칙"이라고 전했다.

야 3당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9일 야 3당(더불어민주당·정의당·기본소득당) 측이 국회에 제출한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요구서'에 대해 반대하는 입장을 전했다. 사진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국회 운영위원회 제3차 전체회의를 주재한 주 원내대표. /사진=임한별 기자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야 3당(더불어민주당·정의당·기본소득당) 측이 요구한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를 거절했다.

주 원내대표는 9일 서울 여의도 국회 본청에서 기자들과 만나 "(야당이 제출한 해당 요구서엔) 응하지 않을 생각"이라며 "저희들은 신속한 강제수사가 가장 효과적인 원칙"이라고 전했다.

야 3당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요구서'를 제출했다. 요구서엔 '용산 이태원 참사의 원인과 대규모 인명피해 발생의 직·간접적 원인 및 책임소재 규명'이 조사할 사안으로 규정돼 있다.

이와 관련해 주 원내대표는 "강제력 없는 국정조사는 수사에 지장을 주고 정쟁만 일으킬 뿐이라는 입장"이라고 밝혔다. 그는 "다수당이 숫자의 힘으로 밀어붙이면 (국정조사는) 사실상 효력이 없는 게 되는 것"이라며 "저희는 민주당이 그렇게까지 하지 않을 거라고 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주 원내대표는 이날 이재명 민주당 대표의 최측근으로 알려진 정진상 민주당 당대표 정무조정실장에 대해 검찰이 압수수색을 나선 것과 관련해 "검찰이 법 규정에 따라 법원의 영장을 받아 수사하고 있기 때문에 거기에 대해서 특별히 드릴 말씀은 없다"고 말했다. 그는 "요건이 됐기 때문에 법 집행을 하는 것으로 보여진다"고 설명했다.

[머니S 주요뉴스]
티웨이항공에선 일본·동남아 항공권 10만원대?
8일 '개기월식'… 붉은달과 함께 화·목·토성 관측도?
"빚 10억 있대도"… '64세 재혼' 선우은숙 '달달'
"5년 참아 이혼 서류 작성"… 민지영, ♥김형균과 왜?
[영상] "카메라 뒤에서"… 고현정, 이 정도였나
'조기 출시설' 삼성 갤럭시S23, 어떤 기능 추가됐나
"길 가는데 갑자기"… 이찬원, 코피 흘린 사연
"뭘해도 예뻐"… 김용건, 황보라 향한 달달 애정♥
아파트 외벽 오르던 외국인 남성… 7층서 추락해 숨져
'임창정♥' 서하얀 모델 데뷔… 예쁜 줄 알았지만 '헉'

박정경 기자 p980818@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