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업리그 마지막 왕좌'는 누구 품에?…SK핸드볼코리아리그 19일 인천서 개막
장강훈 2022. 11. 9. 16: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핸드볼 코리아가 19일부터 마지막 '실업리그'를 치른다.
두산의 8연패 도전에 다른 다섯 개 팀이 도전장을 내밀어 실업시대 마지막 왕좌를 가린다.
대한핸드볼협회는 9일 2022~2023시즌 SK핸드볼코리아리그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오는 19일 남동체육관에서 충남도청과 상무가 개막전을 치른다고 발표했다.
개막전이 열리는 인천을 비롯해 청주, 서울, 광명, 부산, 삼척, 대구, 안동 등 아홉개 도시를 순회하며 치를 예정이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장강훈기자] SK핸드볼 코리아가 19일부터 마지막 ‘실업리그’를 치른다. 두산의 8연패 도전에 다른 다섯 개 팀이 도전장을 내밀어 실업시대 마지막 왕좌를 가린다.
대한핸드볼협회는 9일 2022~2023시즌 SK핸드볼코리아리그 미디어데이를 개최하고 오는 19일 남동체육관에서 충남도청과 상무가 개막전을 치른다고 발표했다. 이번시즌은 남자부가 먼저 시작하고, 여자부는 이달 인천서 열리는 아시아선수권대회를 마친 뒤 내년 1월부터 대장정에 돌입한다.
개막전이 열리는 인천을 비롯해 청주, 서울, 광명, 부산, 삼척, 대구, 안동 등 아홉개 도시를 순회하며 치를 예정이다. 남자부 6개팀이 4라운드 총 20경기, 여자부 8개 팀이 3라운드 총 21경기씩 2023년 5월 예정된 포스트시즌까지 각축을 펼칠 계획이다. 포스트시즌까지 합치면 총 154경기가 열린다.
남자부 최대 이슈는 두산의 8연패 달성 여부다. 가능성은 드러났다. 지난달 열린 전국체육대회에서 SK가 두산을 제압하는 파란을 연출했다. SK는 튀르키예 출신인 외국인 선수 유누스를 새로운 골키퍼로 영입해 분위기 쇄신을 다짐했다. 그러나 전국체전에서 SK는 충남도청에 무릎을 꿇었고, 인천도시공사가 우승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물고 물리는 접전 양상이 실업리그로 이어질지 관심이 쏠린다.
조기종료한 2019~2020시즌 이후 세 시즌 만에 관중과 함께한다. 유료관중은 여자부 개막전부터 도입할 예정인데, 팬들의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는 방법을 찾고 있다. 유료화는 2023~2024시즌부터 시작할 프로리그의 흥행 가능성을 점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9월 치른 한일정기전에서 만원관중이 들어차 기대감을 높였다.
챔피언결정전 방식도 변화가 생겼다. 3전 2선승제로 바꿔 업셋을 가능하게 했다. 1,2차전은 무승부일 경우 연장없이 7m 던지기로 승패를 가릴 예정이다. 최종전인 3차전까지 전개하면 2차 연장까지 치르고, 이때까지 승부가 나지 않으면 7m 던지기로 우승팀을 가린다.
zzang@sportsseoul.com
zzan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서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나영석 PD, '윤식당3' 대신 스핀오프 '서진이네' 론칭…이서진 사장 승진[공식]
- '25세' 김수민 前아나, 깜짝 임신 고백..♥검사 남편과 만삭화보 '찰칵'
- '유방암 투병' 서정희, 대상포진 고백 "머릿속까지 바이러스가 퍼져"
- '싱글맘' 안소영 "유부남에 속아 임신..아들이 아빠 찾을 때는 이미 죽은 후"('같이삽시자')[종합]
- 브라이언, 자택 면접 합격…"호텔보다 예뻐" 감탄('신랑수업')
- 김소영, 명품지갑 생일선물에 감동..오상진 "3개월 할부로 샀다"(띵그리TV)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