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게임 ‘애니팡’ 홍보모델=국민가수 임영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게임으로 인기를 끌었던 '애니팡'의 새 홍보모델로 국민가수 임영웅이 선정됐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사의 대표 IP(지적재산권) '애니팡'의 홍보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선정하고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은 진행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기자]국민게임으로 인기를 끌었던 ‘애니팡’의 새 홍보모델로 국민가수 임영웅이 선정됐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자사의 대표 IP(지적재산권) ‘애니팡’의 홍보모델로 가수 임영웅을 선정하고 유저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들은 진행할 예정이라고 9일 밝혔다.
위메이드플레이 관계자는 “애니팡의 대중성을 상징하는 수식어 ‘국민게임’에 걸맞은 홍보모델을 물색해왔고 국민가수로 성장하며 변함없는 노력과 겸손함을 갖춘 임영웅이 애니팡의 이야기를 전할 최적의 파트너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고 선정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특히, 모든 연령대를 아우르는 애니팡과 임영웅의 팬들이 공감대를 나눌 수 있는 공통분모가 될 것이란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임영웅과의 동행에 나선 애니팡은 지난 2012년 출시돼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의 개화기를 알린 게임이다. 출시 후 10년 동안 퍼즐게임 인기 상위에 오른 애니팡을 비롯해 직계 시리즈 4종과 다양한 출시 게임들의 일일 누적 이용자만 200만명에 육박하는 등 국민게임 계보를 이어가고 있다.
위메이드플레이는 임영웅의 홍보 모델 선정과 함께 대대적인 애니팡 리브랜딩을 진행할 예정이다. 조정일 위메이드플레이 마케팅 이사는 “애니팡과 임영웅의 다양한 활동이 10년 전의 첫 애니팡을 알고 있는 유저부터 현재의 애니팡4를 즐기는 유저까지, 누구나 즐길 감성과 즐거움을 전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홍보 모델로 활동하게 된 임영웅은 “게임 분야의 활동은 처음이지만 대중문화를 즐기는 팬들과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들 모두가 함께 할 국민적인 즐거움을 선사하겠다. 많은 분들의 성원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임영웅은 TV·라디오,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해 ‘애니팡’과 함께하는 이야기를 전할 계획이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영석 PD, '윤식당3' 대신 스핀오프 '서진이네' 론칭…이서진 사장 승진[공식]
- '25세' 김수민 前아나, 깜짝 임신 고백..♥검사 남편과 만삭화보 '찰칵'
- '유방암 투병' 서정희, 대상포진 고백 "머릿속까지 바이러스가 퍼져"
- '싱글맘' 안소영 "유부남에 속아 임신..아들이 아빠 찾을 때는 이미 죽은 후"('같이삽시자')[종합]
- 브라이언, 자택 면접 합격…"호텔보다 예뻐" 감탄('신랑수업')
- 김소영, 명품지갑 생일선물에 감동..오상진 "3개월 할부로 샀다"(띵그리TV)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