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모바일 매출 쌍끌이"…넥슨, 3분기 매출 9426억원 '역대 최대'(상보)

이정후 기자 2022. 11. 9. 1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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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단일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넥슨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9426억원(975억엔, 기준 환율 100엔당 967.1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유저 피드백을 반영한 업데이트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낸 메이플스토리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47% 증가했고 마비노기는 출시 18주년 기념 이벤트와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66% 증가하며 3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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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이익 3049억원…전년比 6% 증가
국내 모바일게임 매출 93%↑…PC온라인도 호실적
넥슨 로고(넥슨 제공)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넥슨이 단일 분기 기준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넥슨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9426억원(975억엔, 기준 환율 100엔당 967.1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했다고 9일 밝혔다.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3049억원(315억엔)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순이익은 14% 증가한 4188억원(433억엔)으로 집계됐다.

넥슨은 '히트2'를 비롯해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등 모바일 게임과 '피파온라인4',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 주요 PC온라인게임의 활약에 힘입어 올해 매 분기 전년 동기 대비 성장하는 실적을 일궈냈다고 밝혔다.

특히 넥슨의 대표 모바일 지식재산권(IP) '히트'를 MMORPG로 재해석한 '히트2'가 출시 직후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하고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모바일 매출을 견인했다. 이와 함께 독자적 콘텐츠에 집중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 3분기 매출에 기여하며 국내 모바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3% 증가했다.

피파온라인4,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등 PC온라인게임 3종도 각 타이틀의 3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동시에 달성했다.

3분기 연속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하고 있는 피파온라인4는 여름 업데이트와 이벤트가 유저들의 호응을 얻었고 게임 외적으로도 K리그 중계, 오프라인 브랜드 체험관 운영, 온라인 미니 콘서트 등을 제공하며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유저 피드백을 반영한 업데이트로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낸 메이플스토리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47% 증가했고 마비노기는 출시 18주년 기념 이벤트와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66% 증가하며 3분기 기준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세계적으로 험난한 경영 여건 속에서도 이처럼 좋은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넥슨 게임을 아끼고 사랑해주시는 유저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서 오래도록 즐길 수 있는 게임을 서비스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루트 슈터 장르의 '퍼스트 디센던트'와 백병전 PvP 게임 '워헤이븐', 글로벌 멀티플랫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 등 다양한 장르의 신작 출시를 준비 중이다.

넥슨 2022년 3분기 연결실적(넥슨 제공)

leejh@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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