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XPLA 적용 수집형 RPG '안녕 엘라' 글로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모바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안녕 엘라(Dear, ELLA)'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9일 발표했다.
안녕 엘라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전 세계 170여 개국을 대상으로 출시됐으며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7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모바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 '안녕 엘라(Dear, ELLA)'를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 출시했다고 9일 발표했다.
안녕 엘라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을 통해 전 세계 170여 개국을 대상으로 출시됐으며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7개 언어를 지원한다.
이 게임은 판타지 세계인 에스페란서 대륙을 무대로 시간을 초월해 운명적 모험에 나서는 '엘라'와 동료들의 이야기를 애니메이션과 컷툰(모바일용 웹툰)으로 표현했다.
여러 영웅의 스킬을 조합해 시너지를 만드는 '체인 스킬 시스템'이 특징이며 탐험 모드인 '에스페란서'를 통해 제국을 모험할 수 있으며 총 7가지의 던전과 대전(PvP) 모드인 '결투장' 등을 갖췄다.
글로벌 이용자는 엑스플라(XPLA) 블록체인 메인넷을 통해 NFT 영웅을 제작해 게임에서 활용하고 게임 외부의 C2X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이용자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다.
게임 내 획득할 수 있는 기본 재화 '루비'를 게임 토큰으로 교환할 수 있으며 게임 토큰은 네이티브 코인 XPLA로 교환해 게임 외부에서도 활용할 수 있다. 한국, 중국, 싱가포르 등 일부 국가에서는 관련 연동이 불가하다.
한편 안녕 엘라는 컴투스홀딩스와 '알피지리퍼블릭(대표 이재영)'이 손잡고 선보이는 첫번째 작품이다. 알피지리퍼블릭은 '거상M', '스위트홈' 등을 개발하고 있는 RPG 전문 개발사이며 컴투스홀딩스는 XPLA의 주요 콘텐츠 공급자로서 블록체인 게임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컴투스홀딩스, 첫 XPLA 게임 '안녕 엘라' 9일 글로벌 출시
-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10일 북미 출시
- '소녀상 모욕' 美 유튜버, 결국 출국 정지…경찰 수사중
- 명태균 "아버지 산소에 증거 묻어놔…다 불지르러 가는 중"
- "국내 OTT 해외 진출 성공하려면 시장 세분화하고 맞춤 전략 펼쳐야"
- 동거녀 살해 후 시멘트 부어 옥상에 16년 간 암매장…50대男, 혐의 모두 인정
- "부대 빨리 복귀하려고"…술 취해 차 훔친 주한미군, 뺑소니 혐의도
- [내일날씨] 태풍 '콩레이' 영향권…남부…제주에 '강한 비바람'
- 이재명 "11월 2일 파란 물결로 서울역 뒤덮자"
- 'K팝 걸그룹' 출신 태국 유튜버, 814억 사기 後 2년 만에 '덜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