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AT마드리드 상대로 월드컵 승선 마지막 베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페인 프로축구에서 활약 중인 이강인(마요르카)이 카타르 월드컵 출전 선수 명단 발표를 앞두고 마지막 무력시위를 준비한다.
이강인은 한국시각으로 오는 10일 오전 5시30분 스페인 마요르카 이베로스타 에스타디오에서 열리는 2022~2023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4라운드 마요르카-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에 출전할 전망이다.
마요르카는 지난 시즌 전력상 열세에도 불구하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2전 전승을 거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10일 오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 출전 예상
12일 월드컵 명단 발표 앞두고 마지막 기회
[서울=뉴시스] 박대로 기자 = 스페인 프로축구에서 활약 중인 이강인(마요르카)이 카타르 월드컵 출전 선수 명단 발표를 앞두고 마지막 무력시위를 준비한다.
이강인은 한국시각으로 오는 10일 오전 5시30분 스페인 마요르카 이베로스타 에스타디오에서 열리는 2022~2023시즌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14라운드 마요르카-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에 출전할 전망이다.
이강인은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 신임을 받으며 뛰어난 활약을 펼치고 있다. 이강인은 컨디션 난조로 교체 출전했던 소시에다드전을 제외하고 모든 경기에서 선발로 나서 2골3도움을 올렸다.
마요르카는 지난 시즌 전력상 열세에도 불구하고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2전 전승을 거뒀다. 마요르카는 최근 3경기에서 2승1무를 올리며 순항하고 있다. 이번 시즌 13경기에서 13실점만을 허용한 수비 역시 경기당 1실점으로 안정된 모습이다.
반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최근 4경기에서 이기지 못했다. 이 팀은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서도 최하위로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최근 4경기에서는 8실점을 내주며 수비가 불안해졌다. 게다가 공격수 주앙 펠릭스는 경고 누적 징계로 마요르카전에 출전하지 못한다.
이번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전은 이강인에게 벤투호 승선을 위한 마지막 기회다. 이번 경기가 끝난 뒤 파울루 벤투 감독은 오는 12일 월드컵에 나설 선수 26명 최종 명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벤투 감독이 그간 출전 기회를 주지 않은 이강인을 뽑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하지만 손흥민 부상 공백 등으로 이강인이 깜짝 발탁될 가능성을 배제할 수는 없다.
이번 경기는 스포티비 온(SPOTV ON)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를 통해 생중계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daero@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중간 내용 없어…'당에서 알아서 한다'는 내용 잘려"
- [단독]'소녀상에 입맞춤' 조니 소말리 폭행한 유튜버 체포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로제 'APT' 언급한 이창용…"아파트값 오를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