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솔로 데뷔 기념 라이브 성료…뉴이스트 축하 메시지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뉴이스트 출신 김종현이 전 세계 팬들과 솔로 데뷔의 순간을 함께했다.
이날 김종현은 첫 솔로 앨범 'MERIDIEM (메리디엄)' 발매를 기념해 팬들과 소통했다.
그룹 활동을 함께했던 뉴이스트 멤버 아론, 백호, 민현, 렌의 솔로 데뷔 축하 영상도 훈훈함을 전했다.
여기에 김종현의 첫 연기 도전이 빛난 SBS 드라마 '너의 밤이 되어줄게'의 동료 배우 이준영 또한 축하 인사로 김종현의 솔로 데뷔에 든든한 힘을 보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그룹 뉴이스트 출신 김종현이 전 세계 팬들과 솔로 데뷔의 순간을 함께했다.
김종현은 11월 8일 오후 에버모어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했다. 이날 김종현은 첫 솔로 앨범 ‘MERIDIEM (메리디엄)’ 발매를 기념해 팬들과 소통했다.
김종현은 발매일을 앞두고 차례로 선보인 프로모션 티저 콘텐츠들을 통해 디테일한 스토리텔링을 이어갔다. 제작 전 과정에 참여한 만큼 심도 있는 표현력이 전해져 높은 몰입도를 선사했다.
이번 ‘MERIDIEM’에 대해 김종현은 “라틴어로 ‘정오’를 뜻하는 앨범명은 하루의 정중앙에 위치하는 시각, 즉 솔로로 시작하는 저의 새로운 시작과 성장의 모멘텀을 담아냈다”고 소개했다. 이어 “솔로 활동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과 기대감을 ‘POST’ ‘ANTE’ 두 가지 버전으로 그려냈다”고 덧붙였다.
또 앨범 전곡을 함께 감상하며 트랙별 깊이 있는 설명도 이어갔다. 타이틀곡 ‘Lights (라이츠)’에 대해서는 “홀로서기에 대한 두려움보다 설렘으로 앤유(공식 팬덤명)를 맞이하겠다는 의미를 노랫말에 담아냈다”고 소개했다. 특히 팬분들이 예상하듯 ‘이지리스닝’ 곡이지만 눈을 델 수 없는 퍼포먼스가 쉴 틈 없이 이어진다고 예고해 팬들의 궁금증을 한층 높였다.
이 가운데 자작곡 ‘반가워 (decalcomanie) (feat. MRCH)’, ‘to.( )’에는 김종현이 앞으로 보여줄 음악적 아이덴티티와 팬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고스란히 담아냈다고 밝혀 기대감을 더했다.
그룹 활동을 함께했던 뉴이스트 멤버 아론, 백호, 민현, 렌의 솔로 데뷔 축하 영상도 훈훈함을 전했다. 여기에 김종현의 첫 연기 도전이 빛난 SBS 드라마 ‘너의 밤이 되어줄게’의 동료 배우 이준영 또한 축하 인사로 김종현의 솔로 데뷔에 든든한 힘을 보탰다.
마지막으로 김종현은 “발매일의 감정을 오롯이 혼자 느끼고 있어 배로 떨린다. 정말 많은 고민과 에너지를 쏟아부은 앨범인 만큼 많이 좋아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또 “함께 작업한 제작진과 이번 앨범의 콘셉트와 음악의 뮤즈가 되어준 빛, 앤유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김종현다운 기분 좋은 감사 인사로 또 한번 감동을 안겼다.
이후 발매된 김종현의 첫 번째 미니앨범 ‘MERIDIEM’ 전 트랙은 발매 직후 벅스 실시간 차트 상위권에 빠르게 진입했다. 특히 타이틀곡 ‘Lights’는 최고 2위를 기록하며 발매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사진 = 에버모어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천원짜리 변호사’ 스튜디오S와 작가 불화가 사태 키웠다[TV와치]
- “수능 응시 NO” 뉴진스 민지·아이브 장원영 리즈, 가수활동 집중[종합]
- 혜은이 “아들 고3때도 학교 안 가, 담임이 친엄마 아니냐고” (같이)[결정적장면]
- “본드+부탄가스” 18살 임신 시킨 10세 연상男‥인교진 “인생 막장”(고딩엄빠2)
- ‘선우은숙 며느리’ 최선정, 日 출국 실패→12시간 만에 자유부인 성공
- ‘윤승열♥’ 김영희, 딸 50일 기념에 C사 명품 쏟아져 ‘완벽 콘셉트’
- “회사 취미로 다녀”→“호텔서 1년간 살아” 역대급 스펙 공개(나는솔로)
- “아이들 왜 맨날 벗고 있죠?” 정주리, 육아 중 해명
- 송종국 딸 송지아 “골프 실력 ‘거품 있겠지’ 생각하는 사람들 많아” 눈물(전지훈련)
- 백종원♥소유진, 심야 데이트 몰래 촬영, 파파라치 왈 “애정전선 이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