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세대 교감 농업체험 '행복한 동행' 운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상북도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9일부터 16일까지 성주참외 체험형 테마공원에서 '행복한 동행'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행복한 동행은 지역 70세 이상 어르신 45명과 6세~7세 어린이 45명을 대상으로 6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창재 기자] 경상북도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9일부터 16일까지 성주참외 체험형 테마공원에서 '행복한 동행'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행복한 동행은 지역 70세 이상 어르신 45명과 6세~7세 어린이 45명을 대상으로 6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세대 간 소통으로 농업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와 어린이의 정서발달, 조손 세대 간의 유대감 형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오감을 활용한 지역 특산물에 대한 이해, 기후변화·새로운 재배작물에 대한 이해를 주제로 이론교육과 참외 케이크 만들기 체험, 열대식물 파파야 화분 분갈이 체험이 운영될 예정이다.
오은주 창천어린이집 원장은 “어르신과 아이들이 프로그램 함께 참여함으로써 아이들의 집중도가 매우 높았다"면서 "우리 지역 특산물인 참외를 이용한 다양한 활동 경험이 우리 고장 성주에 대한 자부심으로 연결될 수 있을 것 이라 생각한다”고 했다.
/대구=이창재 기자(lcj123@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발언하는 이재명 대표
- [포토]최고위 발언하는 박찬대 원내대표
- 드라마 주인공이랑 비교했다고…친할머니 살해한 손자, 중형 구형
- 서울시, '마포 쓰레기소각장' 환경영향평가 공개…"대기질·악취 영향 미미"
- [오늘날씨] 제주·남부지방 중심 강한 비…천둥·돌풍도 주의
- 데브시스터즈, VNG게임즈와 '쿠키런: 오븐스매시' 아시아 퍼블리싱 체결
- [여의뷰] '공천개입 의혹' 尹 육성 공개…정국, 격랑속으로
-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디지털 광고의 판을 바꾸다 - 플랫브레드
- [헬스+] 1년도 안 돼 '26㎏' 감량한 40대 엄마, 비결은?
- "오늘도, 해피니스"...웬디, 애교 자판기[엔터포커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