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별, '두 번째 세계' 최종 우승 소감 "무무가 제 자신감"(일문일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마마무 문별이 '두 번째 세계' 최종 우승 소감을 밝혔다.
문별은 지난 8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JTBC '두 번째 세계' 파이널 라운드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약 3개월 간의 대장정을 마친 문별은 '두 번째 세계' 최종 우승을 기념해 일문일답을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지기자]그룹 마마무 문별이 ‘두 번째 세계’ 최종 우승 소감을 밝혔다.
문별은 지난 8일 생방송으로 진행된 JTBC ‘두 번째 세계’ 파이널 라운드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문별은 파이널 곡 ‘쉼(,)’ 무대를 소화, 한 편의 뮤지컬 같은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와 안정적인 라이브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앞서 1, 2, 4라운드 경연에서 최고 점수 1,000점을 받는 신화를 쓴 만큼 문별의 힘을 보여주는 무대였다.
그간 문별은 새로운 도전을 자축한 ‘콩그레츄레이션(Congratulations)’부터 우주소녀 엑시와 함께한 팬심 저격 ‘에너제틱 (Energetic)’, 고음 폭발과 함께 가창력 제대로 보여준 ‘버릴걸 (ver. DISCO)’, 위로와 진심이 담긴 ‘기댈곳’, ‘두 번째 세계’ 졸업을 축하하자는 의미가 담긴 파이널 곡 ‘쉼(,)’까지 모든 무대가 호평을 받은 것은 물론, 이번 경연을 통해 ‘보컬리스트’로서 역량을 입증했다.
특히, 첫 방송부터 ‘어우문’(어짜피 우승은 문별)이라는 이야기가 나올 정도로 문별은 매 회차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됐다. 전달력과 호소력을 모두 갖춘 훌륭한 보컬리스트라는 평가를 받아온 문별은 래퍼라는 편견을 깨고 자신의 보컬 실력을 증명해냈다.
약 3개월 간의 대장정을 마친 문별은 ‘두 번째 세계’ 최종 우승을 기념해 일문일답을 전했다.
이하 문별과의 일문일답.
Q. ‘두 번째 세계’ 최종 우승을 차지한 소감은?
A. “프로그램에 출연을 결심하기 전까지는 제 자신을 좀 믿지 못했던 것 같아요. 근데 너무 잘 한 선택이었고, 앞으로도 더 많은 도전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우리 무무들이 정말 제 자신감이었어요, 감사합니다”
Q. ‘두 번째 세계’를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무대는?
A. “4라운드 ‘기댈곳’. 누군가에게 기대고, 기댈 곳이 되어주는 것 자체가 어려운 일이지만 모두에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 의미에 대해 깊게 생각하게 되었고요. 미니멀한 반주에 혼자 감정을 끌고 가야 한다는 게 저에게는 또 하나의 미션이었던 것 같아요”
Q. ‘두 번째 세계’ 파이널 무대를 앞두고 마마무 멤버들의 조언이나, 응원의 메시지가 있었나?
A. “매번 계속 자신감 가지라고 말해주고, 파이널 직전까지도 문자로 응원하고 다독여주며 힘을 줬어요. 생방송 무대가 끝나고 나서도 멤버들이 잘했다고 해주니 정말 행복했어요”
Q. 래퍼가 아닌, 보컬로서 역량을 입증했다. 큰 결심이 필요했을 것 같은데. 어떤 마음으로 프로그램에 임했나.
A. “보컬 경연을 나온 만큼, ‘보컬로 보여드릴 수 있는 모든 걸 해보자’라는 생각이 컸어요. 이 산을 넘으면 무엇이든 두려움이 없이 도전할 수 있을 거라는 생각으로 임했습니다”
Q. ‘두 번째 세계’ 이후 활동 계획은?
A. “마마무 콘서트와 월드 투어를 앞두고 있어요. 마마무 문별로써도, 그리고 솔로 가수 문별로써도 늘 좋은 노래 들려드리고 싶습니다”
mj98_24@sportsseoul.com
사진 | JTBC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나영석 PD, '윤식당3' 대신 스핀오프 '서진이네' 론칭…이서진 사장 승진[공식]
- '구준엽 처제' 서희제, 반복된 언니 서희원 '임신설'에 극대노 "눈이 멀었나"
- '싱글맘' 안소영 "유부남에 속아 임신..아들이 아빠 찾을 때는 이미 죽은 후"('같이삽시자')[종합]
- '본업 가수' 김종국, 축구 실력 어떻길래? "이영표가 잘한다고 해줘" "손흥민은 등 부실" (슛포러
- 강남, ♥이상화 몰래 '3차 술파티'..아내 등장에 동공지진 "술 감춰"('동네친구강나미')
- "사랑꾼 구단주"..정용진, 아내에게 우승메달 선물 "사모님 목에 걸어드렸다"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