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2 DX서비스어워드’ 월드 그랑프리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B국민은행은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에서 공동 주최하는 '2022 DX서비스어워드(Digital EXperience Award)'에서 월드 그랑프리를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금융을 넘어 편리한 일상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KB스타뱅킹'과 Z세대를 위한 금융플랫폼 '리브 Next'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국민은행은 금융을 넘어 편리한 일상생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KB스타뱅킹’과 Z세대를 위한 금융플랫폼 ‘리브 Next’가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했다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KB스타뱅킹은 KB금융그룹의 7개 계열사 플랫폼 회원가입 기능을 제공해 신규 고객도 앱 이탈없이 한 번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KB스타뱅킹만 있으면 KB Pay 온·오프라인 결제, KB차차차 ‘매물조회’, KB증권 ‘Easy 주식매매’ 등 74개의 KB금융그룹 계열사 서비스를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리브 Next’의 경우 독립적인 금융 활동이 어려운 10대 고객에 초점을 맞췄다. 신분증 없이 휴대폰 인증을 통해 개설 가능한 선불전자지급 수단 ‘리브포켓’을 통해 10대 고객도 수수료 없이 송금, 입금, ATM 입출금이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더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전달할 수 있는 디지털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의 평생금융파트너’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선형 (sunnyju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풍산개 논란`에 입 연 文…"이제 그만들 하자"
- 풍산개 '관리용역비 200만원'은 어떻게 책정된 건가요?[궁즉답]
- 참사 현장 지킨 소방관들 李 대표 만나 울먹인 이유
- 딸 앞에서…40대 배우 아내에 흉기 휘두른 남편, 징역형
- 어린 자매 11년간 성폭행… “합의된 성관계”라던 학원장은 결국
- 文이 반환한 풍산개, 尹부부가 입양?…대통령실 "논의無"
- 의성 우체국 여직원 극단 선택… 상사 성추행·폭언 호소했다
- "추세적 상승 아직"…이달 5% 오른 코스피, 조심하란 이유
- 집값 떨어졌는데 종부세 더 낼판…결국 탈난 공시가 과속인상
- 檢, 민주당사 두 번째 압수수색…민주 "국면전환용 정치탄압"(상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