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솔루션, '플랫폼 기반 임시 택시운전 자격 운영' 장관 표창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 운송가맹사업 자회사 케이엠솔루션은 '2022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플랫폼 기반 임시 택시운전 자격 운영'에 대해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장관 표창을 수상한 플랫폼 기반 임시 택시운전 자격 운영은 2020년 9월 국내 플랫폼 택시 업계 최초로 케이엠솔루션이 고안해 카카오 T 블루에 도입, 플랫폼 택시 업계 전반으로 확산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 운송가맹사업 자회사 케이엠솔루션은 '2022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에서 '플랫폼 기반 임시 택시운전 자격 운영'에 대해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3일 성남시 판교 스타트업캠퍼스에서 열린 디지털이노베이션 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정보통신기술 분야 대표적 정부 시상식이다. 디지털 융합과 활용으로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유공자를 매년 선정해왔다. 올해에는 20개 단체와 13명 유공자가 수상했다.
장관 표창을 수상한 플랫폼 기반 임시 택시운전 자격 운영은 2020년 9월 국내 플랫폼 택시 업계 최초로 케이엠솔루션이 고안해 카카오 T 블루에 도입, 플랫폼 택시 업계 전반으로 확산됐다. 지난 2년 동안 택시 산업 내 신규 인력 유입 및 시장 활성화에 긍정적 발판 역할을 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택시 면허 취득 전 업무 경험 기회 제공, 택시 산업 내 만성적인 구인난 해소, 플랫폼 기반 가맹 택시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부분을 인정받았다.
케이엠솔루션은 IT 관제 시스템을 기반으로 카카오 T 블루 차량별 운행 효율을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자동배차와 모바일 내비게이션 등 영업 지원 기술을 활용해 초보 기사도 바로 실무 참여가 가능한 환경을 조성해 왔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케이엠솔루션의 카카오 T 블루 기사 약 40% 이상, 카카오 T 블루 40세 이하 청년 취업의 50% 이상이 임시자격증을 통해 유입되는 등 실효성을 입증했다.
안규진 케이엠솔루션 대표이사는 “이번 장관 표창 수상은 ICT 기술을 기반으로 택시 산업 발전과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한 노력의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책임감을 바탕으로 카카오모빌리티와 케이엠솔루션만의 빅데이터 분석 노하우와 고도화된 IT 기술로 택시가 양질의 일자리가 될 수 있도록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다은기자 dandan@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8만대 예약 몰린 '新 그랜저' 14일 출시
- 글로벌 창업, 서울대만 '턱걸이'
- 끝나지 않은 '카카오 사태'… 여섯 차례 '여진'
- 지스타 D-7, 부산서 주요 게임사 신작 경쟁
- 스타트업 축제 '컴업 2022' 개막…19개국 참여
- 신세계 '야구 정상' 우뚝…유통업+야구단 '신세계 유니버스' 탄력
- 김용에 이어 정진상, 다음은 이재명?… 민주당 '사법리스크 현실화'에 긴장감
- 출범 50주년 대덕특구, 정부 재정효율 방침에 '홀대' 위기
- [2022 광주메디헬스산업전]데이터 기반 메디케어도시, 광주 의료헬스케어·뷰티산업 발전상 한 눈
- 데이터센터 지역 이전에 인센티브…정부 '플랫폼 먹통' 사태 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