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벤치마킹' 서울 송파구의회 연구단체, 김포시의회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는 최근 서울시 송파구의 현안 사항 정책개발 연구를 위한 송파구의회 의원 연구단체가 김포시의 모범사례 등 벤치마킹을 위해 시의회를 방문했다고 9일 밝혔다.
송파구의회 김정열 부의장을 비롯한 연구단체 의원 9명은 김포시의회를 방문해 오강현 부의장 등과 함께 지역 현안 사항과 상호 간 의회 운영현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상호간 의회 운영 공유, 김포시 우수사례 현장 찾아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경기 김포시의회(의장 김인수)는 최근 서울시 송파구의 현안 사항 정책개발 연구를 위한 송파구의회 의원 연구단체가 김포시의 모범사례 등 벤치마킹을 위해 시의회를 방문했다고 9일 밝혔다.
송파구의회 김정열 부의장을 비롯한 연구단체 의원 9명은 김포시의회를 방문해 오강현 부의장 등과 함께 지역 현안 사항과 상호 간 의회 운영현황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자원순환 및 자원재활용 사업 운영공간 활성화 과제 연구를 위해 김포시자원화센터를, 또 반려동물 시설 관련 사례 탐구를 위해 태산패밀리파크의 반려견 놀이터를 방문했다.
특히 송파구의회 의원들은 이날 현장에서 김포시자원화센터의 악취제거 대책과 에너지 회수효율 개선방안, 태산패밀리파크 반려견 놀이터 이용현황 등에 큰 관심을 보였다.
현장을 동행한 김포시의회 오강현 부의장은 "앞으로도 김포시의회과 송파구의회가 지역의 주요 현안들을 적극 개선해 나가기 위해 상호 교류를 활성화 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h@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
- "친구들 모두 전사…러군에 속았다" 유일 생존 北장병 증언 영상 등장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교도관 "유영철, 밤마다 피해자들 귀신 보인다고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더니…남편 안성현 '코인 상장 뒷돈' 실형 위기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