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틱톡 코리아, 인류의 지속 발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지난 8일 틱톡 코리아와 함께 인류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틱톡 코리아와의 상생 협력을 통해 세계 유일 야생식물종자 영구 저장 시설인 시드볼트의 가치와 중요성을 홍보하고자 체결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틱톡 코리아와의 상생 협력을 통해 세계 유일 야생식물종자 영구 저장 시설인 시드볼트의 가치와 중요성을 홍보하고자 체결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는 틱톡 코리아의 지원을 받아 2022년부터 5년간 인류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SEED CHAIN(시드체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세계 산림유전자원의 중복 보전 사업 및 홍보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협약 이후 SeedStock Station(가칭)을 조성해 시드볼트 홍보관을 멀티미디어 플렉스로 새롭게 조성할 예정이다.
한국수목원정원관리원은 시드볼트의 기능을 강화코자 야생식물종자 보급고 기능을 하는 공사립 수목원과의 상생 협력 방안을 마련하고 있으며 초·중·고·대학(원)생 대상 종자 저장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방침이다.
류광수 이사장은 “식물 유전 다양성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국가간 긴밀한 협력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틱톡 코리아와의 협업을 통해 백두대간 글로벌 시드볼트가 지구 유전 다양성의 보고 역할을 더욱 견고히 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류동근 틱톡 코리아 공공정책 총괄은 “틱톡 콘텐츠 및 교육프로그램 지원 등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시드볼트 인지도를 확산하고 종자저장 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겠다”며 “향후에도 틱톡은 여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봉화=정휘영 기자 jhysd1500@naver.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소영, 유부남 아이 임신 고백 “속았다, 홀로 낳아” (같이삽시다)
- ‘정경호♥’ 최수영, 감탄이 절로…태연 "대美친" [DA★]
- 심진화 “‘아들 넷’ 정주리, 싸울 때마다 임신” 17년 절친 바이브 (원하는대로)
- 현존하는 가장 섹시한 남자? …바로 ‘○○○’
- 송가인X김호중, 첫 촬영부터 위기…제작진 긴급 회의 (‘복덩이들고’)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김윤주 “‘권정열♥’ 새벽 4-5시 귀가, ‘과부인가?’ 생각도” (아는 형수)[종합]
- ‘이혼’ 김민재, 전처에 재산분할 80억원→양육비 月 1200만원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