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소식] "만수무강 하세요" 제천향교 기로연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제천향교는 9일 '2022년 기로연(耆老宴)'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창규 제천시장과 지역 80세 이상 어르신 11명, 시민 등이 참석했으며, 헌수례(참석한 어른들께 식혜를 한잔씩 올리는 예)와 축시 낭송 등이 진행됐다.
충북 제천시보건소는 오는 24일까지 대한민국식품명인 제52호 이연순 명인과 함께하는 '고혈압·당뇨교육센터 조리교실 특강'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천=뉴시스] 이도근 기자 = 충북 제천향교는 9일 '2022년 기로연(耆老宴)'을 열었다고 밝혔다.
'기로연'은 조선시대부터 70세 이상 원로 문신을 예우하기 위해 매년 음력 3월과 9월 정기적으로 베풀었던 국가 잔치로, 현재도 지역 향교에서 충효·경로효친 사상을 기리는 전통으로 이어지고 있다.
당초 3일로 계획된 이날 행사는 국가 애도기간 선포에 따라 일정이 연기됐다.
이날 행사에는 김창규 제천시장과 지역 80세 이상 어르신 11명, 시민 등이 참석했으며, 헌수례(참석한 어른들께 식혜를 한잔씩 올리는 예)와 축시 낭송 등이 진행됐다.
향교 관계자는 "앞으로도 웃어른을 공경하고 아랫사람을 배려하는 '제천의 예'를 바로 세우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식품명인 이연순과 함께하는 조리교실
충북 제천시보건소는 오는 24일까지 대한민국식품명인 제52호 이연순 명인과 함께하는 '고혈압·당뇨교육센터 조리교실 특강'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심뇌혈관질환 위험도가 높은 스마트 혈당관리 대상자(당뇨 또는 위험군)를 대상으로, 총 6회에 걸쳐 펼쳐진다.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위한 건강·영양교육 ▲내 몸을 위한 건강치유밥상(한방약선 음식 만들기, 건강한 전통간식 만들기) 등 조리법 학습과 실습 위주로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보건소(043-641-3056)로 문의하면 된다.
◇ 제천시 11일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설명회 개최
충북 제천시는 오는 11일 오후 1시 제천시 농업기술센터 1층(농업인교육장)에서 '농촌신활력플러스 사업설명회 및 특강' 을 개최한다.
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은 지역의 다양한 유무형 자원·민간조직을 활용해 농촌의 자립적 성장 기반 구축해 치유융복합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신활력플러스사업 설명과 홍보, 질의응답 등을 진행하고 주요 참여주체인 ‘액션그룹’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어 성균관대 나노과학기술원 소속 유민선 강사의 “농촌 식음료산업의 글로벌 마케팅을 위한 시민활동”을 주제로 전문가 특강이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nulha@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800억 사기친 한국 아이돌 출신 태국女…2년만에 붙잡혀
- "아 그때 죽였어야"…최현석, 딸 띠동갑 남친에 뒤늦은 후회
- "친구들 모두 전사…러군에 속았다" 유일 생존 北장병 증언 영상 등장
- 효민, 조세호 9살연하 ♥아내 공개…단아한 미모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교도관 "유영철, 밤마다 피해자들 귀신 보인다고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더니…남편 안성현 '코인 상장 뒷돈' 실형 위기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