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전국 규모 스포츠 대회 잇따라 개최… 열기 고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화천군이 전국 규모의 파크골프에 이어 여자축구대회까지 잇따라 개최하면서 스포츠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화천군과 (사)한국여자축구연맹은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열흘 간 화천생활체육공원을 비롯한 4개 구장에서 '아이 기르기 가장 좋은 화천, 2022 추계 한국여자축구연맹전'을 개최한다.
화천군은 매년 춘·추계 한국여자축구연맹전까지 개최하고 있는데다 여자프로축구리그 화천 KSPO의 연고지여서 여자축구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천군이 전국 규모의 파크골프에 이어 여자축구대회까지 잇따라 개최하면서 스포츠 열기가 후끈 달아오르고 있다.
화천군과 (사)한국여자축구연맹은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열흘 간 화천생활체육공원을 비롯한 4개 구장에서 ‘아이 기르기 가장 좋은 화천, 2022 추계 한국여자축구연맹전’을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초·중·고와 대학부 등 39개팀이 참여해 올해 마지막 여자축구 메이저 대회의 왕관을 놓고 진검승부를 벌인다.
대회에는 선수단과 임원, 진행요원 등 모두 120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어서 지역상권 특수도 기대된다.
화천군은 매년 춘·추계 한국여자축구연맹전까지 개최하고 있는데다 여자프로축구리그 화천 KSPO의 연고지여서 여자축구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022 전국파크골프 왕중왕전 역시 지난 8일 1차 예선이 순조롭게 시작됐다.
10일에는 산천어 파크골프장 일대에서 2차 예선전이 치러진다.
3차 예선은 오는 15일, 4차 예선은 22일 열릴 예정이며, 결선 라운드는 29일부터 이틀 간 진행된다. 예선에는 전국 16개 시도에서 모두 1073명의 동호인이 출전한다.
이와 함께 12일에는 제4회 화천군 협회장기 족구대회, 13일 제1회 화천군수기 야구소프트볼대회 등 지역 단위 스포츠 대회도 잇따라 개최될 예정이다.
최문순 화천군수는 “스포츠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내년에도 더 많은 대회 유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EPL 현장기자회견] 콘테 감독 “손흥민, 월드컵 뛸 수 있다고 확신한다”
- 軍 "동해에 떨어진 北 미사일 잔해 인양 분석…소련제 SA-5 지대공미사일"
- 권력무상 '퍼스트독' 천덕꾸러기 전락?…신·구권력 '김정은 풍산개' 놓고 공방전
- 원주, 또 미분양 사태 오나…올 10월 기준 미분양 1000세대 넘겨
- 최문순 전 강원지사, ‘알펜시아 입찰 방해 혐의’ 검찰 송치
- 춘천~속초 동서고속철도, 구간별 실제 공사 착수는 언제?
- ‘봉화의 기적’ 생환 광부 “다시 채탄 현장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아”
- ‘춘천법조타운’ 무산 되나?…춘천지법, 석사동 경자대대 단독이전 추진
- 김진태 지사 "레고랜드 디폴트 말한 적 없다" 당 차원의 지원사격 요청
- [막뉴스] 면접 준비 다 했나요? ‘강원특별자치도’ 완전 정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