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버랜드, 30일까지 ‘2022 게임문화제’ 진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물산 리조트부문이 운영하는 에버랜드가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30일까지 '2022 게임문화제'를 진행한다.
올해는 전래동화 '해님달님' 속 거짓말쟁이 호랑이를 모티브로 제작한 '호탐이 체포 대작전' 스토리를 따라 현장 미션, 게임 체험, e-스포츠대회, 문화 공연 등 다양한 형태의 게임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우선 현장 투어 스탬프 미션은 매직랜드, 장미원 등 에버랜드 곳곳의 부스에서 각각의 게임 미션에 도전하는 형태로 13일까지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장 미션, 게임 체험, e-스포츠, 문화 공연 등
올해는 전래동화 ‘해님달님’ 속 거짓말쟁이 호랑이를 모티브로 제작한 ‘호탐이 체포 대작전’ 스토리를 따라 현장 미션, 게임 체험, e-스포츠대회, 문화 공연 등 다양한 형태의 게임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다.
행사 테마인 ‘호탐이 체포 대작전’은 에버랜드 캐릭터인 레니, 라라와 함께 하늘 감옥을 탈출한 호탐이를 체포할 용감한 주인공을 찾아 나선다는 세계관을 담았다. 현장 투어 스탬프 미션과 락스빌 야외 방탈출 미션 형태로 참여할 수 있다.
우선 현장 투어 스탬프 미션은 매직랜드, 장미원 등 에버랜드 곳곳의 부스에서 각각의 게임 미션에 도전하는 형태로 13일까지 진행된다. 온오프라인이 연계된 락스빌 야외 방탈출 미션은 모바일 게임 페이지 접속 후 웹툰으로 소개되는 단계별 미션을 실제 락스빌 현장 곳곳에 숨겨진 단서를 바탕으로 해결한다. 미션을 통과할 때마다 레벨이 업그레이드돼 일정 수준 도달 시 호탐이 체포에 성공하게 된다.
13일에는 ‘전국 철권 대회’가 토너먼트 형식으로 실시하며 철권 세계 랭킹 1위인 프로게이머 무릎(본명 배재민) 사인회도 진행된다. 카트라이더, 배틀그라운드 등 인기 모바일 게임대회도 11일까지 매일 현장접수를 통해 열린다. 12일에는 넥슨의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을 소재로 한 국악 기반 문화 공연을 개최한다.
게임문화제 기간 중 SNS 인증샷 이벤트도 열린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송종국 딸’ 송지아 눈물+심경고백…코치 “실력 거품인 줄”
- 아유미 남편 권기범 공개…고수 닮은 초미남 (동상이몽2)
- 송가인X김호중, 첫 촬영부터 위기…제작진 긴급 회의 (‘복덩이들고’)
- 아파트 단지 어린이 교통사고→규현 등 탄식 (한블리)
- SSG 정용진 구단주, 최고의 기쁨 “내년에도 헹가래”
- ‘박미선♥’ 이봉원, 1억 5천만원 외제차 플렉스…“휠 값만 860만원”
- 김정민, 쓰레기 집서 매일 음주→子 방치까지 ‘충격’ (고딩엄빠5)[TV종합]
- 제니, 엉밑살 노출 부끄러웠나…귀여운 하트 모자이크 [DA★]
- 김윤주 “‘권정열♥’ 새벽 4-5시 귀가, ‘과부인가?’ 생각도” (아는 형수)[종합]
- ‘이혼’ 김민재, 전처에 재산분할 80억원→양육비 月 1200만원 예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