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코리아, 11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 출시

2022. 11. 9. 11:2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시리즈에서 4시리즈까지 총 12종
 -한정판 및 퍼스트 에디션 등
 
 BMW코리아가 오는 11월15일 오후 3시, BMW 샵 온라인을 통해 11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11월 온라인 한정 에디션은 뉴 3시리즈 및 뉴 M340i 퍼스트 에디션을 비롯해 뉴 218d 액티브 투어러 퍼스트 에디션, M135i x드라이브 프리즘 파이어 오렌지, M3 컴페티션 M x드라이브 세단 및 M4 컴페티션 M x드라이브 쿠페 산마리노 블루다. 또 정규 라인업에 여러 편의기능이 추가된 온라인 전용 제품 X5 x드라이브40d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및 X6 x드라이브40d 온라인 익스클루시브도 판매된다. 

 먼저 뉴 3시리즈 퍼스트 에디션은 차체 외부에 BMW 인디비주얼 탄자나이트 블루 메탈릭 컬러가 적용됐다. 또 M 라이트 쉐도우라인, 19인치 791 M 휠, 레드 컬러 M 스포츠 브레이크를 장착해 스포티한 감각을 높였다. 단 퍼스트 에디션에는 M 리어 스포일러가 추가된다.

 실내는 레드 컬러의 버네스카 가죽 시트와 함께 M 시트벨트, 센사텍 대시보드, 하만 카돈 서라운드 시스템 등이 들어간다. 8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에는 엔진 및 변속기의 특성을 빠르고 간편하게 전환하는 '스프린트' 기능이 추가돼 추월 및 가속 시 역동성을 극대화한다.

 고성능 M 퍼포먼스 라인업인 뉴 M340i 세단 및 뉴 M340i x드라이브 투어링 퍼스트 에디션에는 BMW 인디비주얼 프로즌 탄자나이트 블루 메탈릭 차체 색상을 기본으로 M 라이트 쉐도우라인, 블랙 하이글로스 키드니 그릴, 블랙 하이글로스 테일파이프, 빨간색 M 스포츠 브레이크가 추가된다.

 꼬냑 컬러의 버네스카 가죽 시트 및 M 시트벨트가 장착되고 스프린트 기능 탑재된다. 추가로 뉴 M340i 세단에 M 카본 루프가, 뉴 M340i x드라이브투어링에는 M 스포츠 시트가 적용된다.

 가격은 뉴 3시리즈 세단 및 투어링 퍼스트 에디션이 6,520만원~7,300만원, 뉴 M340i 세단 퍼스트 에디션과 뉴 M340i x드라이브 투어링 퍼스트 에디션이 각각 8,740만원, 9,050만원이다.

 뉴 218d 액티브 투어러 퍼스트 에디션은 지난 8월 국내에 출시된 프리미엄 크로스오버다. 뉴 2시리즈 액티브 투어러 기반의 한정 판매 제품으로 M 스포츠 패키지를 적용해 보다 스포티한 내외관과 주행감각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외부 전면 및 후면에는 M 스포츠 패키지 전용 범퍼를 장착하고 범퍼와 윈도우 라인 등에 BMW 인디비주얼 알루미늄 새틴 익스테리어 라인을 적용해 한층 역동적인 매력을 갖췄다. 차체에는 M 포티마오 블루 컬러를 적용하고 18인치 M 더블 스포크 M 바이컬러 휠을 장착해 한정 에디션만의 차별화된 매력을 제공한다.

 실내는 M 스포츠 가죽 스티어링 휠과 M 안트라사이트 헤드라이너, 모카 컬러의 센사텍 스포츠 가죽시트 등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감각을 표현했다.

 엔진룸에는 최고출력 150마력, 최대토크 36.7㎏∙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디젤 엔진이 탑재된다. 여기에 스텝트로닉 자동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조합돼 높은 연료효율을 제공한다. 어댑티브 M 서스펜션이 적용돼 한층 더 정교하면서 안정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이 외에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차선 유지 어시스트,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 등으로 구성된 '드라이빙 어시스턴트 프로페셔널'과 하만 카돈 오디오 시스템, 파노라마 선루프 등 최신 운전자 보조 시스템 및 고급 편의 기능도 탑재된다.

 뉴 218d 액티브 투어러 퍼스트 에디션은 BMW 샵 온라인을 통해 단 12대만 한정 판매되며 가격은 5,200만원이다. 

 M135i x드라이브 프리즘은 BMW M의 고성능 컴팩트 해치백 M135i x드라이브에 개성 넘치는 BMW 인디비주얼 컬러를 적용한 한정 에디션이다. 이달에는 밝고 선명한 색상으로 고성능 해치백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파이어 오렌지' 컬러가 새롭게 적용된다.

 새 컬러는 차체의 강렬한 색상과 사이드 미러 캡, 키드니 그릴, 테일파이프, 리어 스포일러에 적용된 블랙 하이글로스가 대비를 이뤄 스포티한 매력이 극대화됐다. 여기에 19인치 M 더블 스포크 투톤 휠이 장착돼 남다른 존재감을 발산한다. 실내 역시 블랙 컬러가 적용돼 탑승자에게 역동적인 감성을 제공한다.

 동력계는 최고출력 306마력, 최대토크 45.9㎏∙m을 발휘하는 M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이 들어간다. 액추에이터 휠 슬립 제한 장치도 기본 적용돼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 빠르고 민첩하게 휠 슬립을 제어해 언더스티어 현상을 최소화한다.

 기존 대비 차별화된 M 스포츠 서스펜션, M 스포츠 스티어링 시스템도 함께 적용돼 한층 정교하면서도 안정적인 코너링이 가능하다. 여기에 스톱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액티브 크루즈 컨트롤, 손동작만으로 차량을 제어하는 BMW 제스처 컨트롤 등이 탑재돼 안전하고 편리한 주행을 지원한다.

 가격은 6,240만원이며, 12대 한정 판매된다. 

 한편, 이달 BMW 샵 온라인 채널에서는 강력한 엔진과 사륜구동 시스템 M x드라이브를 바탕으로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하는 M3 컴페티션 M x드라이브 세단 및 M4 컴페티션 M x드라이브 쿠페 산마리노 블루를 각각 12대와 14대 한정 판매된다.

 이 외에 온라인 전용 제품인 X5 x드라이브40d 온라인 익스클루시브 및 X6 x드라이브40d 온라인 익스클루시브가 상시 판매될 예정이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미쉐린, 지속가능한 타이어 2종 공개
▶ 대한LPG협회, 소상공인에게 LPG 희망트럭 전달
▶ 한국타이어, 겨울철 안전관리 요령 선봬

Copyright © 오토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