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게티이미지코리아, AI 기술 업무협약 체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는 게티이미지코리아와 AI 기술을 활용한 이미지 생성 및 판매, 신규 사업 추진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구체적으로는 이스트소프트의 딥러닝 AI 기술로 이미지를 생성하고, 해당 이미지를 게티이미지코리아가 보유한 유통망을 활용해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하겠다는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딥러닝 AI로 이미지 생성해 국내외 시장서 유통·판매 추진
양사, AI로 얼굴·화장·의상 바꾼 이미지 제작 성공
정상원 대표 “AI 기술·서비스, 글로벌서 통용되도록 협력 이어갈 것”
[서울=뉴시스]송종호 기자 = 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기업 이스트소프트는 게티이미지코리아와 AI 기술을 활용한 이미지 생성 및 판매, 신규 사업 추진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게티이미지코리아는 게티이미지 인터네셔날과 이매진스가 합작 투자해 설립한 회사다. 국내에서는 2억 1000만개 이상의 콘텐츠를 유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AI 기술로 이미지를 생성하고, 글로벌 유통 및 판매를 위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구체적으로는 이스트소프트의 딥러닝 AI 기술로 이미지를 생성하고, 해당 이미지를 게티이미지코리아가 보유한 유통망을 활용해 국내외 시장에서 판매하겠다는 것이다.
실제 양사는 업무협약 체결 전 딥러닝 AI 기술로 새로운 이미지를 성공적으로 만들어냈다. 이스트소프트가 AI 이미지 생성 기술인 ‘AI 페르소나’를 활용해 게티이미지코리아에서 제공한 인물 이미지에서 얼굴, 화장, 의상 등을 새롭게 바꾼 이미지를 단기간에 생성한 것이다.
양사는 AI로 생성된 이미지를 공급하는 신규 서비스를 빠르게 출시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이스트소프트는 게티이미지코리아로부터 방대한 양의 이미지 데이터를 제공 받기로 했다.
양사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유지해 가면서, 각사의 핵심 역량을 살린 신규 사업 발굴에도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간다.
박건원 게티이미지코리아 대표는 “이번에 추진하게되는 공동사업이 국내외 시장에서 가시적 성과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정상원 이스트소프트 대표는 “앞으로 게티이미지코리아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해 가며 AI 기술과 서비스가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통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ong@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7세 남아 실종…경찰 300명 투입에도 행방 묘연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
- "여성이라 만만했나"…지하철서 女 겨냥해 '불빛 테러'한 노인(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