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찍먹’ 실제로 택시 늘려···케이엠솔루션, 과기부서 디지털 혁신 인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운송 가맹 사업 자회사인 케이엠솔루션이 '2022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Digital Innovation Award)'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0년부터 운영해 온 '플랫폼 기반 임시 택시운전 자격 운영'이 택시 산업 내 신규 인력을 적극 유입시키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케이엠솔루션은 지난 2년 동안 택시 산업 내 신규 인력 유입 및 시장 활성화에 긍정적 발판 역할을 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모빌리티의 운송 가맹 사업 자회사인 케이엠솔루션이 ‘2022 대한민국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Digital Innovation Award)’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020년부터 운영해 온 ‘플랫폼 기반 임시 택시운전 자격 운영'이 택시 산업 내 신규 인력을 적극 유입시키고 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가다.
‘디지털 이노베이션 어워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는 정보통신기술 분야의 대표적 정부 시상식이다. 디지털 융합 및 활용을 통해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 기업, 기관, 유공자들을 매년 선정해왔다.
케이엠솔루션은 이번 어워드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그동안 택시 기사가 되기 위해 수개월이 소요돼 이런 과정이 택시 산업으로 신규 기사 유입을 막는 허들로 작용해 왔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정보기술(IT) 관제 시스템을 기반으로 카카오 T 블루 차량별 운행 효율을 실시간으로 점검하고, 자동 배차 및 모바일 내비게이션 등 영업 지원 기술을 활용해 과기부로부터 지난 2020년 6월 규제 샌드박스 실증 특례를 허가 받고 같은 해 9월 제도를 시행했다.
케이엠솔루션은 지난 2년 동안 택시 산업 내 신규 인력 유입 및 시장 활성화에 긍정적 발판 역할을 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특히 △택시 면허 취득 전 업무 경험 기회 제공 △택시 산업 내 만성적인 구인난 해소 △플랫폼 기반 가맹 택시 산업 활성화에 기여한 부분을 인정받았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케이엠솔루션의 카카오 T 블루 기사 약 40% 이상, 카카오 T 블루 40세 이하 청년 취업의 50% 이상이 임시자격증을 통해 유입됐다.
허진 기자 hji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에 도전장…BTS 진, '진라면' 모델됐다
- '2조8000억' 한 명이 싹쓸이…'파워볼 잭폿' 주인공 나왔다
- “이게 모두 시체”…위성사진이 포착한 마리우폴의 끔찍한 광경
- “산 사람부터 병원으로, 제발”…상황실 카톡 내용 공개
- '안 갚으면 알몸사진 유포'…4000% 초고리 돈 갈취한 대부업자들
- 1억 복권 수령하러 갔다가…또 4억 당첨 '대박' 난 할머니
- '생후 21일 아이 뱃속에 '태아' 8명'…어떻게 이럴수가
- 적색수배 윤지오 '난 내부고발자…얼마나 잘사는지 봐라'
- 설렁탕집 CCTV 용산서장, 신고 쏟아지는데 태연히 식사
- '손 덜덜 떨며' 브리핑했는데…소방서장 입건에 '황당'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