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기술, 3Q 매출액 전년比 2배 이상 성장 "한국형 원전 수혜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기술이 핵심 사업인 원전 사업의 실적 개선을 기반으로 3·4분기 큰 폭의 매출액 성장을 기록하며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우리기술은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에 적용되는 한국형 원전의 핵심 설비를 공급하고 있어 본원 사업의 성장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우리기술의 3·4분기 실적 증가는 핵심 사업인 원전 부문에서 예비품 공급과 유지보수 사업이 꾸준히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우리기술이 핵심 사업인 원전 사업의 실적 개선을 기반으로 3·4분기 큰 폭의 매출액 성장을 기록하며 실적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 우리기술은 국내는 물론 해외 수출에 적용되는 한국형 원전의 핵심 설비를 공급하고 있어 본원 사업의 성장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우리기술은 영업(잠정)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3·4분기 매출액(별도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117.4% 증가한 93억3000만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2억6000만원과 33억원을 달성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누계 기준 3·4분기 실적 또한 영업이익 7억4000만원, 당기순이익은 24억3000만원을 달성해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큰 폭으로 개선됐다.
우리기술의 3·4분기 실적 증가는 핵심 사업인 원전 부문에서 예비품 공급과 유지보수 사업이 꾸준히 증가한 데 따른 것이다. 여기에 올해 원전 사업이 기존 설비 공급에서 원전 정비 사업으로 확장함에 따라 신규 매출이 발생하면서 더욱 큰 폭의 실적 개선세가 시현됐다. 원전 정비 사업은 올해 8월 신한울 1호기의 제어계측설비(MMIS)에 대한 경상 정비를 시작으로 실적 개선이 본격화되고 있다.
우리기술의 4·4분기 매출 증가 추세는 더욱 가팔라질 전망이다. 우리기술은 원전 사업 부문에서 올해 4·4분기 100억원 이상의 수주를 예상하고 있다. 원전 사업 부문의 특성상 4·4분기에 가장 많은 매출이 발생하기 때문에 올해 연간 매출액 성장 전망이 상당히 긍정적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우리기술 관계자는 “최근 정부는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를 출범하고 신한울 3, 4호기의 건설 재개를 비롯해 노후원전 10기의 가동연장을 결정했다”며 “정부의 원전 활성화 정책으로 향후 핵심 원전설비 및 예비품의 공급과 유지보수 사업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한수원이 폴란드 민간원전 4기 건설을 위한 협력의향서를 체결하며 한국형 원전 'APR1400'의 해외 수출에도 청신호가 켜졌다”며 “우리기술은 한국형 원전 APR1400에 적용되는 제어계측설비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공급하고 있어 수주 확정 시 수혜가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우리기술은 2008년 국내 최초로 원전 3대 핵심기술인 계측제어시스템을 자체 기술로 국산화하는 데 성공했다. 이후 우리기술은 한수원을 비롯한 여러 기관들이 주관하는 다양한 산학연 연구개발과제에 참여해 계측제어시스템의 한국형 원전 적용을 고도화해왔다.
우리기술은 한국형 원자로 APR1400이 적용된 국내 신한울 1, 2호기와 신고리 5, 6호기에 계측제어시스템을 공급한 바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경애, 김학래 바람 폭로 "팬티 뒤집어 입고 향수 냄새 다르다"
- "EVA 성과급으론 안된다"…삼성전자 '술렁'[성과급의 경제학②]
- "이선균 협박한 女실장..강남의사와 마약파티"..결국 '철창행'
- 대전시의회 부의장, 고향 논산서 숨진 채 발견
- 김민희, 뒤늦은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워…공황장애 앓아"
- 박지원 "한동훈, 尹부부 절대 안 변한다…미련 버리고 국민 뜻따라 결단하라"
- 故김수미, 아들 아닌 며느리 서효림에 집 증여…애틋한 고부관계 재조명
- 조권 "데뷔 초 박진영에게 세뇌당해 27살에 연애 시작"
- 한가인 "첫키스는 유재석"…♥연정훈 놀랄 영상 공개
- 오븐 열었더니 19세女직원 숨진 채 발견…월마트 '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