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맵모빌리티, 아우토크립트와 '사이버보안 강화'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티맵모빌리티는 자동차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아우토크립트와 자동차 사이버보안과 미래 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티맵모빌리티는 자동차 임베디드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티맵 오토'의 사이버보안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박서하 티맵모빌리티 퓨처모빌리티 담당은 "아우토크립트와 협력을 기반으로 자동차에 최적화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가장 안전한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개척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서정윤 기자)티맵모빌리티는 자동차 사이버보안 전문기업 아우토크립트와 자동차 사이버보안과 미래 모빌리티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아우토크립트는 자동차보안(IVS)·차량사물통신(V2X) 보안 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업체다. 차량 생산에서 소비까지 전 단계에 걸쳐 자동차 통신 프로토콜에 최적화된 보안 시스템을 제공한다.
티맵모빌리티는 자동차 임베디드 내비게이션 서비스인 '티맵 오토'의 사이버보안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MOU를 체결했다. 앞서 티맵모빌리티는 지난 9월 국내 모빌리티 업계 최초로 '자동차 사이버보안 엔지니어링 프로세스' 11개 영역에서 국제 표준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앞으로 티맵모빌리티는 아우토크립트의 보안 기술을 활용해 자율주행·커넥티트카 분야에서 V2X 보안을 강화하고, 전기차 충전 분야에서 V2G(Vehicle to Grid) 보안 협력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박서하 티맵모빌리티 퓨처모빌리티 담당은 "아우토크립트와 협력을 기반으로 자동차에 최적화된 보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가장 안전한 미래 모빌리티 시대를 개척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정윤 기자(seojy@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맵모빌리티, 오토노머스a2Z와 자율주행 상용화 맞손
- '티맵' 품은 볼보 신형 S60…운전자 편의성·주행 안정성↑
- 티맵모빌리티, 대리기사 쉼터 운영
- 티맵모빌리티 "대리기사님, 추석 선물 받으세요”
- 삼성전자, 다시 뛴다...HBM3E 개선하고 TSMC와 협력
- 걷기 돕고 집에선 말벗까지…'1인 1로봇' 시대 왔다
- 현대차 '올곧은 신념'이 만든 수소차, 이젠 퍼스트무버 됐다
- ‘위고비’ 출시 2주만에 가격경쟁·오남용 속출…관리 방안은 부재
- [유미's 픽] "AI 흐름 쫓는 것도 벅찬데"…'유통 맞수' 롯데-신세계, SI 수장 공석에 '한숨'
- "굿바이, PC통신"...천리안, 39년 만에 서비스 종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