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세계미래보고서 2023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 책은 2005년부터 시작된 '세계미래보고서'의 최신작으로, 세계 정치∙사회적 위기에서 기후 재앙과 식량 및 에너지 위기까지, 복합적인 충격을 이겨내고 새로운 부의 기회를 만들기 위한 8가지 미래 시나리오를 제시한다.
탈중앙화를 필두로 기후 위기와 식량 위기, 우주 경제 전쟁 등 8가지 주제의 미래 시나리오로 새로운 통찰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각 분야 4500명의 전문가와 석학들이 다가오는 2023년을 예측한 ‘세계미래보고서 2023′이 출간됐다.
이 책은 2005년부터 시작된 ‘세계미래보고서’의 최신작으로, 세계 정치∙사회적 위기에서 기후 재앙과 식량 및 에너지 위기까지, 복합적인 충격을 이겨내고 새로운 부의 기회를 만들기 위한 8가지 미래 시나리오를 제시한다.
이 책은 전대미문의 위기 속에서도 ‘초과회복’을 이룰 기회가 있으며, 많은 국가와 기업들이 어떻게 돌파구를 마련하고 있는지 전방위적으로 진단하고 있다. 특히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핵심 기업들이 어떤 기술 개발에 매진하고 있는지 상세히 파헤치고 있다.
세계미래보고서 시리즈는 13년 연속 베스트셀러에 들며 누적 판매 70만부를 넘어섰다. 특히 이번 신간은 기존 시리즈와 달리 거시적인 차원에서 정치와 정부, 민주주의의 미래에 관한 논의도 담았다.
탈중앙화를 필두로 기후 위기와 식량 위기, 우주 경제 전쟁 등 8가지 주제의 미래 시나리오로 새로운 통찰의 기회를 제공한다.
박영숙∙제롬 글랜 지음ㅣ비즈니스북스ㅣ384쪽ㅣ1만8000원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터뷰] 와이브레인 “전자약 병용요법 시대 온다… 치매·불면증도 치료”
- 위기의 스타벅스, 재택근무 줄이고 우유 변경 무료 나섰다
- “원금 2.6배로 불려 평생 연금 드립니다” 460억대 불법 다단계 적발
- ‘위스키·하이볼 다음은 브랜디?’... 종합주류기업 격전지로
- [중견기업 해부] 1000억 먹고 빠진 스톤브릿지 ‘DS단석’ 1인자 차남 한승욱 회장...견제수단 부재
- [똑똑한 증여] 상속 후 2주택자 됐다면…기존 주택 먼저 팔아야 양도세 ‘0원’
- [사건 포커스] 전기자전거 배터리 화재 주의보… “과충전·열폭주 막아야”
- 알테오젠 1조 보유한 ‘수퍼 개미’ 형인우, 8월 증시 폭락 때 1400억어치 매도
- 청산가치 절반에도 못 미치는 SK증권 주가, 500원도 깨질라
- 피바람 韓증시… 한화오션 직원들만 보호예수 해제 한달 앞두고 행복한 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