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롯데월드, 신규 어트랙션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대표 이정헌)이 롯데월드 어드벤처(대표이사 최홍훈, 이하 롯데월드)와 제휴를 맺고 신규 어트랙션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를 개장한다고 9일 발표했다.
이날 새롭게 오픈하는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는 넥슨의 '카트라이더' 지식재산권(IP)와 롯데월드의 세 번째 협업으로, 실사판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라는 콘셉트 아래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약 600평 너비의 대규모 신규 어트랙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예진 기자] 넥슨(대표 이정헌)이 롯데월드 어드벤처(대표이사 최홍훈, 이하 롯데월드)와 제휴를 맺고 신규 어트랙션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를 개장한다고 9일 발표했다.
이날 새롭게 오픈하는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는 넥슨의 '카트라이더' 지식재산권(IP)와 롯데월드의 세 번째 협업으로, 실사판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라는 콘셉트 아래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약 600평 너비의 대규모 신규 어트랙션이다.
카트 체험장에선 고카트를 타고 150미터 길이 트랙을 주행할 수 있다. 트랙과 고카트는 모두 카트라이더 IP의 최신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콘셉트로 꾸며져 있으며 최대 8명의 이용자가 함께 직선주로와 커브코스, 오르막과 내리막 코스를 주행할 수 있다.
또 추억을 기념할 수 있도록 시상대로 꾸며진 포토존, 4컷 사진과 현실판 '라이센스'인 나만의 운전면허증을 받을 수 있는 포토부스가 운영된다.
넥슨은 이번 롯데월드와의 제휴를 기념해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2일까지 2주간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를 방문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착순으로 '‘배찌' 캐릭터 모양의 아크릴 키링을 선물한다.
한편 넥슨은 지난 10월 28일 카트라이더 및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이용자들을 롯데월드에 초대해 게임 개발진, 인플루언서들과 다 함께 카트라이더 레이싱 월드 어트랙션을 사전 체험하고 서로 교류하는 시간을 마련하기도 했다.
카트라이더: 드리프트는 카트라이더를 계승한 정식 후속작으로서 넥슨이 4K 초고화질(UHD) 그래픽과 HDR(High Dynamic Range) 기술, 애트모스(Dolby Atmos) 사운드를 탑재한 차세대 레이싱 게임으로 개발 중이다. 오는 2023년 1월 12일부터 PC 및 모바일에서 글로벌 프리시즌을 오픈한다.
/박예진 기자(true.art@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천시 주최 카트라이더 '장애인 대회' 참가자 모집…상금 100만원
- '고려아연 우호지분' LG화학 신학철 "산업 생태계 위해 문제 잘 해결돼야"
- 삼성전자, 한경협 연회비 18억1000만원 11월중 납부키로
- '이 육수소스' 있다면 먹지 마세요…유통기한 지난 원료 사용해
-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받은 '최민환 녹취록'…"유흥 익숙해"
- "하느님이라 불러"…'건설업계 큰 손' 우오현 SM 회장 고발 당해
- 삼성전자 "FAST라는 강력한 트렌드가 다가온다…연평균 33% 성장"
- '소녀상 모욕' 美 유튜버, 결국 출국 정지…경찰 수사중
- 명태균 "아버지 산소에 증거 묻어놔…다 불지르러 가는 중"
- "국내 OTT 해외 진출 성공하려면 시장 세분화하고 맞춤 전략 펼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