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업계 최초 라이브방송 누적 조회수 200만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U는 업계 최초로 라이브 방송 누적 조회수 200만회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CU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네이버 쇼핑라이브 내 인기 프로그램과 계약해 매월 정기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고 있다.
CU는 포켓CU 라이브 방송 횟수를 점진적으로 늘려나가고 정규 방송도 편성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점포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과 연계한 포켓CU 라이브 방송을 기획해 고객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U는 업계 최초로 라이브 방송 누적 조회수 200만회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CU는 지난해 말부터 다양한 홈쇼핑, 라이브커머스 플랫폼과 손잡고 계절·시즌 별 이벤트에 맞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약 10여 차례 이상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편의점표 라이브 방송의 수요와 경쟁력을 확인했다.
CU는 업계에서 유일하게 네이버 쇼핑라이브 내 인기 프로그램과 계약해 매월 정기 라이브 방송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8월 시작한 네이버 쇼핑라이브 방송은 최고 조회수 43만회, 회당 평균 조회수 25만회를 기록하며 인기 프로그램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전체 주문 고객 10명 중 4명 이상이 재구매 고객일 정도로 충성도도 높다. 주요 시청자로는 알뜰 쇼핑을 추구하는 30~40대 고객이 전체 구매자의 70% 이상을 차지했다.
지난 7일에는 업계 최초로 자체 플랫폼을 활용한 라이브 방송도 선보였다. CU 멤버십 앱 '포켓CU'에서 각종 한정판 상품들과 모바일 상품권을 최대 15%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열었다. 첫 방송에서만 2만뷰를 기록했다.
CU는 포켓CU 라이브 방송 횟수를 점진적으로 늘려나가고 정규 방송도 편성할 계획이다. 오프라인 점포에서 진행하는 프로모션과 연계한 포켓CU 라이브 방송을 기획해 고객이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석환 BGF리테일 DX실장은 “앞으로도 CU는 방송 시청 고객 반응과 상품 판매 효과를 다방면으로 분석해 차별화 상품을 재미있게 소개하며 고객 혜택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경하기자 maxk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끝나지 않은 '카카오 사태'… 여섯 차례 '여진'
- 글로벌 창업, 서울대만 '턱걸이'
- 한종희 부회장 "AI로 '캄테크' 선도…반도체 경쟁력 강화"
- [ET시론]4차 산업혁명 시대의 데이터 경제
- 슬픔 대신 성장을 선택한 '와칸다'...'블랙 팬서: 와칸다 포에버'
- 서울N타워에 걸린 레드문
- 태어나자마자 갇혀 산 독일 8세 소녀 구조..."계단 오를 줄도 몰라"
- "올해 놓치면 200년동안 못 봐"…오늘 밤 개기월식·천왕성 엄폐 동시관측
- 협업툴 플로우 "내년 로드맵 '빅데이터·AI·연결·보안' 강화할 것"
- 8만대 계약 신기록 '7세대 그랜저', 14일 공식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