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체험교육 강화한 수도공고, 가천메이커스페이스와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교장 최명호·수도공고)는 지난 8일 가천메이커스페이스와 학생들의 창업 마인드 확산을 도모하는 업무협약식(MOU)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최명호 수도공고 교장은 "우리 학생들은 가천메이커스페이스의 최첨단 장비를 활용해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을 할 수 있기에, 이를 통해 창업마인드를 함양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최명호 교장 “학생들 창업마인드 함양 도움”
[헤럴드경제=최준선 기자] 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교장 최명호·수도공고)는 지난 8일 가천메이커스페이스와 학생들의 창업 마인드 확산을 도모하는 업무협약식(MOU)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가천메이커스페이스는 가천대에서 운영하는 바이오헬스 분야 개발자 지원 공간이다. 양 기관은 메이커스페이스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양 기관의 시설 및 장비를 활용해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는 것이 협약의 골자다.
최명호 수도공고 교장은 “우리 학생들은 가천메이커스페이스의 최첨단 장비를 활용해 다양한 프로젝트 활동을 할 수 있기에, 이를 통해 창업마인드를 함양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홍의택 가천메이커스페이스 센터장은 “전국 최고의 마이스터고인 수도전기공고와 협약을 맺게돼 기쁘며, 협약을 통해 누구나 쉽게 창업에 접근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했다.
행사에는 가천메이커스페이스 센터장과 수도공고 교장, 양 기관 관련 담당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협약에 앞서 수도공고 일행은 첨단기기가 갖춰져 실습장을 둘러봤고, 다양한 프린팅을 지원해주는 첨단 장비를 보며 학생 및 시민들의 창업을 지원해주는 가천메이커스페이스의 첨단 프로그램을 견학했다.
수도공고는 에너지분야 마이스터고등학교로, 다양한 산학협동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키고 특화된 인성함양프로그램을 통해 실력과 인성을 겸비한 영마이스터를 양성 중이다.
human@heraldcorp.com
human@heraldcorp.com
dlcw@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 풍산개 떠난 날, 평산마을 이웃이 공개한 ‘이 사진’
- “너무 신비롭지 않나요?” 생전에 다시 못 볼 ‘우주쇼’가 펼쳐졌다
- “‘한송이 1400만원’ 고급 日포도가 왜 韓백화점에” 일본, 발끈했다
- 신생아 배 속에서 태아 8명 발견...'기생 태아' 충격
- 눈물 맺힌 정용진, SSG 한국시리즈 우승하자 한 말
- [영상]쇼트트랙 박지원, 中선수 추월하며 '검지 까딱까딱' 화제
- 블랙핑크 지수 목에 혹…외과전문의 “99.9% 표피낭종 의심”
- ‘215cm 세계 최장신’ 여성 생애 첫 비행, 좌석 6개 비운 덕에
- “고시 때려치우고 신림동 나오길 잘했네” 371억원 잭팟 터진 ‘이 분’
- [영상] 기적의 아기…출생 직후 ‘몸무게 2배’ 종양 제거 수술 성공 [나우,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