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안중근, 정성화보다 잘 어울리는 배우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정성화가 대한제국 독립군 대장 '안중근'을 그린다.
영화 '영웅'은 '안중근'(정성화) 의사가 거사를 준비할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마지막 1년을 담았다.
정성화는 2009년 뮤지컬 초연부터 14년간 안중근을 연기했으며, 영화 주연으로도 캐스팅됐다.
윤 감독은 "안중근 역에 정성화보다 잘 어울리는 배우는 없다"고 극찬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최지윤 기자 = 배우 정성화가 대한제국 독립군 대장 '안중근'을 그린다.
영화 '영웅'은 '안중근'(정성화) 의사가 거사를 준비할 때부터 죽음을 맞이하던 순간까지 마지막 1년을 담았다. 윤제균 감독의 8년만 신작이다. 윤 감독은 '해운대'(2009) '국제시장'(2014)으로 국내에서 첫 쌍천만 흥행을 이뤘다. 동명 뮤지컬을 영화화 했다. 정성화는 2009년 뮤지컬 초연부터 14년간 안중근을 연기했으며, 영화 주연으로도 캐스팅됐다.
정성화는 문헌과 영상·사진 자료조사를 통해 캐릭터를 만들었다. 체중을 약 14kg 감량하고, 눈빛과 표정까지 안중근의 모습을 그려내기 위해 노력했다. 영화에 등장하는 곡은 현장에서 라이브로 소화했고,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안중근의 응집된 감정을 표현했다. "가장 존경하고,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기억해야 하는 안중근 의사를 연기하게 돼 영광"이라고 밝혔다. 윤 감독은 "안중근 역에 정성화보다 잘 어울리는 배우는 없다"고 극찬했다.
다음달 개봉 예정.
☞공감언론 뉴시스 plain@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 윤 대통령-명태균 녹취에 "당선인 신분, 선거법 문제 없어"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
- 검찰, '김정숙 여사 한글 재킷' 확보…동일성 여부 확인 방침
- 공군 대령이 부하 여군 '강간미수'…공군 "2차 가해 조사해 처벌"(종합)
- 성범죄 변호사 "최민환 녹취록 충격적…유흥에 굉장히 익숙해보여"
- 판사에게 "마약이 왜 불법이죠?" 따진 20대 여성, 집유
- "성형 전 제 모습"…2억 들인 日 여성, 과거 사진 공개
- 로제 'APT' 언급한 이창용…"아파트값 오를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