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에버랜드서 `2022 게임문화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에버랜드가 공동 주관하는 '2022 게임문화제'가 오는 30일까지 용인 에버랜드에서 개최된다.
게임문화제는 게임을 매개로 모든 세대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문화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에버랜드가 공동 주관하는 '2022 게임문화제'가 오는 30일까지 용인 에버랜드에서 개최된다.
게임문화제는 게임을 매개로 모든 세대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문화행사다. 콘진원은 게임의 문화적 가치와 건강한 게임문화 확산 및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문화제를 기획했다.
올해 게임문화제는 전래동화 '해님달님'에 등장하는 거짓말쟁이 호랑이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호탐이 체포 대작전'을 주제로 △현장 미션 △게임 체험 △현장 참여 e스포츠 대회 △무대 공연 등 다양한 형태의 게임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호탐이 체포 대작전은 에버랜드 캐릭터 레니, 라라와 함께 에버랜드로 탈출한 호탐이를 체포할 용감한 게임 속 주인공들을 찾아 나선다는 세계관을 담았다. 전래동화라는 누구에게나 익숙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해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다.
호탐이 체포 대작전은 현장 투어 미션과 락스빌 야외 방탈출 미션으로 진행된다. 현장 투어 미션은 에버랜드 곳곳에서 호탐이 체포 대작전에 참여하기 위한 게임 미션을 모두 완수하면 장미원에서 최종적으로 호탐이를 체포할 수 있다. 락스빌 야외 방탈출 미션은 락스빌 내 호탐이의 흔적을 찾아서 체포하는 추적 미션 8개를 완료하고 QR코드를 찍어 웹에 인증하는 온·오프라인 결합 형식으로 진행된다. 현장 투어 미션과 장미원에서 진행하는 행사는 13일까지, 락스빌에서 진행하는 미션은 30일까지 진행한다.
게임 체험존은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펄어비스가 후원하는 인디게임 게발사를 비롯한 다양한 게임사와 게임산업협회, 청강문화산업대, 전남과학대가 함께 게임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몰입과 체험의 공간으로 부스를 꾸몄다. 동심을 유발하는 놀이기구와 오락게임으로 구성했으며 남녀노소 함께 어울려 게임을 할 수 있는 레트로 게임존과 교육용 게임존도 마련했다.
오는 12일에는 넥슨의 '카트라이더' 국악 기반 공연이, 13일에는 '바람의 나라' 마당놀이 공연도 각각 진행된다. e스포츠 대회는 '배틀그라운드', '카트라이더', '철권' 등의 종목으로 치러지며 프로게이머와의 스페셜 토너먼트, 팬 사인회도 준비돼 있다.
조현래 콘진원 원장은 "이번 게임문화제는 모두에게 익숙한 이야기를 기반으로 건강하고 친숙한 게임문화 체험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게임이 지닌 문화적 가치를 널리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게임을 매개로 모든 세대가 소통하는 건강한 게임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윤선영기자 sunnyday72@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태원 참사 지적` 국감서 수석 `웃기고 있네` 메모
- 광주서 심야 외국인 집단 난투극 벌어져…무슨 일?
- "연체하면 알몸 사진 올린다"…연 4000% 이자 뜯어낸 사채업자 무더기 적발
- 尹대통령 출근 시간 5분 단축…한남동 관저 입주 마무리
- 지하철서 10대 女보며 음란행위한 남성, 경찰 처벌 못한 이유
- 생산·소비 `동반 추락`… 설비투자 홀로 8.4% 반등
- `합병 SK이노` 1일 출범…무자원 산유국서 `친환경` 에너지강국 도약 이정표
- 김국방, 북한의 러 파병에 "우크라 단계적 지원…파병 고려 안해"
- 신한울 3·4호기 전력 안전판… 1·2호기 준공 "연 1.5조 효과"
- 한동훈, 쇄신의지 거듭 천명…"해결 않으면 다음은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