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2개국 128개 도시에 찾아냈다…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신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하 코트라)가 전환과 대체의 시대를 맞아 우리의 삶과 비즈니스가 어떤 양상으로 흘러갈지 면밀히 추적한 '2023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를 펴냈다.
책은 전 세계 82개국 128개 도시에서 활동 중인 무역관을 통해 코트라가 찾아낸 2023년 트렌드가 담겼다.
코트라는 전체 트렌드를 총 9개의 열쇳말로 나눴다.
◇ 2023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KOTRA 엮음/ 알키/ 2만원.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박정환 문화전문기자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하 코트라)가 전환과 대체의 시대를 맞아 우리의 삶과 비즈니스가 어떤 양상으로 흘러갈지 면밀히 추적한 '2023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를 펴냈다.
책은 전 세계 82개국 128개 도시에서 활동 중인 무역관을 통해 코트라가 찾아낸 2023년 트렌드가 담겼다.
코트라는 전체 트렌드를 총 9개의 열쇳말로 나눴다. △메타 △대체불가토큰(NFT) △로보틱스 △에너지 △푸드 △기술 △사회 △자연 △친구 등이다.
예상 가능한 분류처럼 보이지만 내용을 읽어보면 새로움으로 가득하다. '기술'에서는 휴대폰을 내 피부에 이식하는 '스마트 타투'를 소개했다.
'사회'에서는 시각 장애인을 위한 점자 학습 기기 등 최첨단 기술이 사회를 어떻게 보다 포용적인 모습으로 변화시키고 있는지를 살펴본다.
이밖에도 반려동물의 죽음을 맞이하는 새로운 방법인 '데스테크', 기후위기와 글로벌 공급망의 붕괴로 필요성이 커진 대체식품 개발 현황 등 흥미로운 내용을 수록했다.
◇ 2023 한국이 열광할 세계 트렌드/ KOTRA 엮음/ 알키/ 2만원.
art@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2살 아이 데리고, 고3 제자와 불륜 여교사…"속옷엔 체액까지" 충격
- "모텔 잡으란 최민환, 업소 익숙…성매매 강력 의심" 성범죄 변호사도 충격
- 브로치만 1억5000만원…지드래곤, 억 소리나는 '유퀴즈 패션'
- 23기 정숙, 조건만남 빙자한 절도범? '나솔' 측 "확인 중"
- "똥오줌 치우는 김동성…폼은 쇼트트랙이라고" 아내 인민정 근황 공개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
- "트리플스타에 37억 전셋집도 해줬는데…지인들과 잠자리 요구" 이혼 전말
- '나솔' 23기 서울대 영식 "항상 26살 여친만 만나…꿈 있는 나이가 좋아"
- 길가는 여성 '바짝' 쫓은 남성…"저 사람 이상하죠?" 따라가 지켜준 시민[영상]
- "카페한다는 말에 '물장사'라 비하한 남친 부모…바로 헤어졌다" 분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