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2022 롤드컵' 우승한 DRX와 전략적 파트너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위메이드는 올해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팀을 보유한 DR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DRX는 '리그오브레전드'를 비롯해 '발로란트', '워크래프트3', '철권7' 등 4개 팀을 운영 중이다.
DRX는 유력한 우승 후보들을 하나하나 꺾었고 지난 6일 '2022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2022 롤드컵)' 결승전에서 정상급 팀 T1과 접전 끝에 3-2로 세계 챔피언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 최승진 기자] 위메이드는 올해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팀을 보유한 DRX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DRX는 '리그오브레전드'를 비롯해 '발로란트', '워크래프트3', '철권7' 등 4개 팀을 운영 중이다. 102연승 기록을 보유한 DRX 발로란트 팀은 국내에서 독보적 1위 팀으로 평가받고 있다. 워크래프트3 팀에는 압도적 실력을 갖춘 '문' 장재호가, 철권7 팀에는 통산 100회 우승을 달성한 '무릎' 배재민이 있다.
LCK(한국) 4번 시드로 진출한 DRX 리그오브레전드 팀은 역대 최초로 예선인 플레이-인 스테이지부터 모든 라운드를 거치며 파이널까지 올랐다. DRX는 유력한 우승 후보들을 하나하나 꺾었고 지난 6일 '2022 리그오브레전드 월드 챔피언십(2022 롤드컵)' 결승전에서 정상급 팀 T1과 접전 끝에 3-2로 세계 챔피언에 올랐다.
최상인 DRX 대표는 "DRX와 위메이드 양사의 축적된 데이터와 글로벌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함께 성장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e스포츠는 미래지향적으로 진화하고 있다는 점에서 블록체인과 가장 잘 어울리는 스포츠"라며 "e스포츠를 선도하고 있는 DRX와 함께 스포츠 분야에서 새로운 디지털 이코노미에 도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shaii@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실 국감] 김은혜·강승규, '이태원 참사' 질의 중 '웃기고 있네'
- '정치자금법 위반' 김용 재판에…"이재명 공모 빠지고 사용처 수사 중"
- '文, 풍산개 파양' 논란…탁현민 "실로 개판, 걱정도 지친다"
- 거리로 나선 민심…與, '민주당 배후설' 제기하며 태세 전환
- BNK금융 김지완 결국 조기 사임…한양증권 '모르쇠' 일관
- 전북 15개 의회 의정비 평균 3934만원…153만원 인상
- [오늘의 날씨] 중부지방 새벽까지 비…일교차 15도 안팎
- [현장FACT] '욱일기 격파' 퍼포먼스 펼친 전용기 의원(영상)
- "일방적 오해 해소?"…침묵 깬 오메가엑스, 소속사와 불화~ing [TF초점]
- '데시벨' 김래원 "조심스럽지만 저희 영화로 활력 찾으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