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명단 발표 'D-4'‥벤투 감독은 커피차 선물
[뉴스데스크] ◀ 앵커 ▶
카타르 월드컵 최종 명단 발표가 나흘 앞으로 다가오면서 대표팀 훈련엔 긴장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벤투 감독이 선수들에게 커피차를 선물했습니다.
손장훈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아이슬란드와의 평가전을 사흘 앞둔 대표팀.
훈련 4시간 전 파주 트레이닝 센터엔 벤투 감독의 깜짝 선물이 도착했습니다.
사비를 들여 직접 부른 커피차였습니다.
점심 식사를 마친 선수들과 스태프들은 감독이 쏜 커피를 들고 삼삼오오 기념사진을 찍었고, 벤투 감독도 손가락 하트로 포즈를 취하면서 즐거운 한때를 보냈습니다.
훈련은 유쾌하게 시작됐지만 손준호의 합류로 유럽파를 제외한 모든 선수들이 모이면서 분위기는 더 진지했습니다.
이제 월드컵 최종명단 발표가 불과 나흘 앞으로 다가온 만큼 다들 눈도장을 받기 위해 몸을 사리지 않았습니다.
[조현우/축구대표팀] "피곤하고 이런 것은 저는 개의치 않고요. 더 좋은 컨디션으로 경기장에 나갈 수 있을 것 같다는 자신이 있어서 벤투 감독님께서 좋은 결정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
개막이 다가오면서 본선 무대를 누빌 각 나라의 최종 명단도 속속 공개되고 있습니다.
어느 팀보다 경쟁이 치열한 브라질 선수들은 이름이 호명되자 각자의 방법으로 기쁨을 만끽했고 초초하게 기다리던 손흥민의 팀 동료 히샬리송은 펄쩍펄쩍 뛰면서 환호했습니다.
[치치/브라질 감독] "모든 사람들이 우리를 (월드컵) 우승후보라고 생각하고 있죠. 맞습니다. 제 생각에도 우리는 우승후보입니다."
토트넘 호이비에르도 심장마비를 극복한 옛 동료 에릭센과 함께 덴마크의 최종명단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MBC 뉴스 손장훈입니다.
영상취재: 서현권 / 영상편집: 안준혁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영상취재: 서현권 / 영상편집: 안준혁
손장훈 기자(wonder@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2/nwdesk/article/6425036_35744.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 대통령실 "사의 논할 때 아냐"‥"웃기고 있네" 메모에 파행
- 대책회의 초대받지 못한 소방서장‥수습 주도했는데 입건?
- "병원 진료 늦고, 아이 잃어버리고"‥코레일 향해 불만 폭주
- 트위터 손에 쥔 머스크‥대놓고 "공화당 찍어라"
- 재벌 2세 부당지원 적발된 한국타이어‥공정위는 왜 고발 안 했나?
- '대선자금' 최측근 기소했지만‥이재명 공모·자금 용처 못 밝혀
- 윤 대통령, 한남동 관저에서 첫 출근‥취임 6개월 만에 입주
- [World Now] 미·중에 날아온 기후변화 청구서 41조 원‥중국 "선진국이 내야"
- '서해 피격' 서욱 전 국방장관 석방‥곧 재판 넘겨져
- 김대기 "사건 터질 때마다 장관 바꾸라는 건 후진적‥행정 공백 어떡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