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는 안동] 영주 별사과 ‘가을스타’ 말레이시아 수출 외
[KBS 대구]영주에서만 생산되는 별모양 사과 '가을스타'가 말레이시아 수출길에 오릅니다.
영주시는 오늘 봉현면 가을향기 영농조합법인에서 가을스타 말레이시아 수출 기념식을 열고 가을스타 252kg을 말레이시아로 보냈습니다.
가을스타는 영주시가 국립종자원에 품종보호 등록을 한 별모양 미니사과로 현재 영주지역 50농가, 15ha에서 재배하고 있습니다.
안동시-NH농협은행 등 고향사랑기부제 MOU
안동시가 NH농협은행 안동시지부와 7개 지역 농축협 등과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습니다.
이번 협약으로 이들 기관은 고향사랑기부제의 원활한 기부 유치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개인이 현재 주소지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에 기부하면 10만 원까지는 전액 세제혜택을 받고, 10만 원 초과시에는 16.5% 공제에 기부금액의 30% 이내에서 답례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청송군, 매개체·기생충 감시사업 ‘최우수’
청송군이 보건복지부의 '매개체와 기생충 감시 사업'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됐습니다.
청송군은 낙동강 지류 주변 주민들이 간디스토마 등에 취약하다고 보고 지난 2천20년부터 기생충 질환 퇴치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청송읍과 파천면 등 하천 주변 지역 주민 2천여 명 가운데 5.7%에서 간흡충 감염이 확인됨에 따라 무료 투약치료와 사후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예천군, 예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 단속
예천군은 오는 25일까지 예천사랑상품권 부정유통 일제단속에 나섭니다.
단속 대상은 매출액 이상의 상품권 수취나 환전, 물품 판매 없는 상품권 수수, 상품권 결제 거부 행위 등입니다.
단속된 가맹점은 가맹점 등록이 취소되고 2천만 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KBS 지역국
Copyright © K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 학습 포함) 금지
- “통제 안돼, 경찰력 더 필요” 11차례…다급했던 소방 무전기록
- 용산구 간부회의 “엄청난 사람, 사고 없도록”…구청장은 ‘불참’
- 검찰, 김용 민주연구원 부원장 구속기소
- “산 사람부터 병원에 보냅시다. 제발”…‘모바일 상황실 대화’ 공개
- ‘천왕성’ 품은 ‘붉은 달’…200년 안에 못 볼 ‘우주쇼’
- 옆반 담임 선생님의 이름은 ‘비밀’?…“과도한 정보 보호”
- ‘재난식량’된 커피믹스…회사는 ‘신중’
- ‘심야 대탈출’에 울타리 부수고 반발…中 완화는 커녕 더 강화
- [현장영상] “강남역도 매일 13만 명” 뭇매 맞은 이유는?
- [현장영상] 이재명, 이태원 파출소 방문 “얼마나 아프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