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욱 센트비 대표, 싱가포르서 ‘글로벌 10대 핀테크 리더’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외환 토탈 솔루션 업체 센트비(대표 최성욱)는 최성욱 대표가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글로벌 핀테크 어워즈2022'에서 '글로벌 10대 핀테크 리더'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최 대표는 "이번 10대 핀테크 리더 선정으로 그간 센트비의 동료들과 '더 많은 개인과 기업을 위한 국경 없는 금융 환경을 구축하겠다'는 비전 하에 경주해 온 노력들이 인정을 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개인과 기업을 아우르는 세계적인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주노동자 위한 포용금융 제공 노력 인정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외환 토탈 솔루션 업체 센트비(대표 최성욱)는 최성욱 대표가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글로벌 핀테크 어워즈2022’에서 ‘글로벌 10대 핀테크 리더’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싱가포르 핀테크 페스티벌은 세계 최대 규모의 핀테크 전시·콘퍼런스로, 싱가포르통화청(MAS)이 글로벌 금융 허브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고자 2016년부터 주최하고 있는 연례 행사다. 올해는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싱가포르 엑스포에서 개최됐다.
최 대표는 초연결된 세계가 도래하였음에도 여전히 남아있는 해외송금 시장의 국경 장벽을 허무는 데 크게 기여했다는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주최 측은 최 대표가 은행 중심의 금융 환경에서 소외돼 왔던 이주근로자와 중소기업을 위하여 높은 접근성과 저렴한 수수료의 포용적인 금융 서비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
최 대표는 “이번 10대 핀테크 리더 선정으로 그간 센트비의 동료들과 ‘더 많은 개인과 기업을 위한 국경 없는 금융 환경을 구축하겠다’는 비전 하에 경주해 온 노력들이 인정을 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개인과 기업을 아우르는 세계적인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임유경 (yklim0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이태원 참사 지적 중 대통령실 참모 '웃기고 있네' 메모 논란
- [단독]서민 긴급생계비 대출, 금리 연 15.9% 검토
- 극한직업 광부, 소득은 얼마나 되나요[궁즉답]
- “왜 조치 안했냐고요?”…현장 경찰을 보는 두 개의 시선[현장에서]
- 기재부 "올해 종부세 대상자 120만명…文정부 첫해보다 3.5배↑"
- "폭력적인 아내 무섭다"…40대 가장 살해한 모자의 최후
- 200억 '먹튀'에도…강남 건물주 아들, 가족 도움으로 '집유'
- 반포 집주인도 "3억원 토해낼 판"…서울 대단지 아파트 '역전세' 비상
- 국가의 무관심에 아이는 3년간 냉장고에 버려졌다[그해 오늘]
- [단독]'댄스 챌린지 돌풍' 박진영, 11월 가요계에 출사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