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옆 경찰서’ PD 사망원인 드러났다 “과중한 업무·예산 압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BS 새 금토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제작 총괄 프로듀서 이힘찬 PD의 사인이 드러났다.
이 PD는 '소방서 옆 경찰서' 제작을 총괄했지만 올 초 극단적 선택으로 세상을 떠났다.
당시 기준 촬영이 시작되기 약 20일 전이었던 '소방서 옆 경찰서' 팀은 비보에 촬영을 중단한 후 5월 중순 촬영을 재개했다.
당초 상반기 방송 예정이었던 '소방서 옆 경찰서'는 방영 시기를 연기한 후 11월 12일을 첫 방송일로 확정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SBS 새 금토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제작 총괄 프로듀서 이힘찬 PD의 사인이 드러났다. 제작사와 SBS 측은 유족 앞에서 고개 숙였다.
11월 8일 오후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SBS 자회사인 스튜디오S 소속 고(故) 이힘찬PD 사망사건 진상 규명 관련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 PD는 '소방서 옆 경찰서' 제작을 총괄했지만 올 초 극단적 선택으로 세상을 떠났다. 고인은 "모든 게 버겁다"는 메시지를 남긴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기준 촬영이 시작되기 약 20일 전이었던 '소방서 옆 경찰서' 팀은 비보에 촬영을 중단한 후 5월 중순 촬영을 재개했다. 당초 상반기 방송 예정이었던 '소방서 옆 경찰서'는 방영 시기를 연기한 후 11월 12일을 첫 방송일로 확정했다.
고인이 떠난 후 사인을 밝히기 위해 유족은 물론 전국언론노동조합과 한빛미디어노동인권센터, 민주노총법률원 등 소속 관계자들이 대책위원회를 결성했다.
SBS 정형택 본부장은 "이 자리를 빌려 유가족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과중한 업무와 대체적 예산 및 편성 압박이 사인이었던 것으로 드러났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열악한 드라마 촬영 현장의 고질적 문제점을 해결하고, 안타까운 죽음이 이어지지 않도록 노조 차원에서 제도를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유족 대표는 "이런 일이 다신 일어나지 않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방서 옆 경찰서' 첫 방송과 마지막 회 화면에는 고인을 추모하는 메시지가 포함될 예정이다.
(사진=SBS 제공)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유진, ♥기태영 똑닮은 로희 폭풍성장에 복잡한 마음 “조금만 천천히”
- 선우은숙 “4살 연하 남편 유영재, 빚 있어도 상관없어” (동상이몽2)
- 고두심, 고등학교 졸업사진 공개 ‘모태 미인 입증’(고두심이 좋아서)
- 10기 옥순, 과거 사진+이혼 후 문신+남주혁 이상형 소통 “비판은 괜찮아요”
- 한정민, ♥조예영과 헤어짐 반복 “쉽지 않네” 재혼 계획은 내년인데
- 김지혜 “남편 박준형, 남 말 듣고 주식 사서 -70%” 버럭(살림남2)
- “얼굴보고 만나” 아유미, 2살 연상 고수 닮은 남편 공개 예고 (너는 내운명)
- ‘임창정♥’ 서하얀 모델 데뷔, 子준재 “엄마보다 이현이가 예뻐” (동상이몽2)[결정적장면]
- ‘70년대 수지’ 선우은숙, 과거사진 공개 “저 때는 L사 박스 들면‥” (동상이몽2)[결정적장면]
- 이소라, 둘째 낳고 성형→최동환 “쌍수 전인데 무슨 일이” 깜짝(돌싱글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