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발로란트 유럽 강호 FPX, 선수단 전원 계약 종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 시즌 발로란트 e스포츠에서 유럽의 강호로 이름을 떨쳤던 펀플러스 피닉스(이하 FPX)가 선수단과의 작별을 전했다.
FPX는 8일 '엔젤' 키릴로 카라시오, '알디스' 아디스 스바레니크스, '샤오' 안드레이 키프르스키, '스이게츠' 드미트리 일류신, '자이펀' 폰투스 이에크 등 선수 전원 및 '둠브로스' 에릭 샌드그랜 코치와의 계약을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FPX는 8일 ‘엔젤’ 키릴로 카라시오, ‘알디스’ 아디스 스바레니크스, ‘샤오’ 안드레이 키프르스키, ‘스이게츠’ 드미트리 일류신, ‘자이펀’ 폰투스 이에크 등 선수 전원 및 ‘둠브로스’ 에릭 샌드그랜 코치와의 계약을 종료한다고 발표했다.
FPX는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 2022 시즌 ‘마스터스 코펜하겐’ 대회에서 우승한 뒤 ‘발로란트 챔피언스’에서 4위에 오르며 EMEA 지역을 대표하는 강호로 자리잡았으나, 2023 시즌부터 개편되는 VCT 국제리그의 EMEA 지역 팀에 선정되지 못했다.
이와 같은 소식을 전하며 FPX 측은 “우리는 EMEA의 최고가 되기 위해 먼 길을 달리며 수많은 장애물을 정복했으며, 우리의 깃발 아래 선수단이 이룬 유산과 정신, 헌신, 그리고 모든 이정표는 잊혀지지 않을 것이다.“라고 지금까지의 여정을 돌아보고 선수단 및 팬들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선수단의 미래에 대해서는 정확한 행선지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알디스’ 아디스 스바레니크스는 북미 지역 NRG로 향하며, 나머지 선수들과 코치는 유럽 나투스 빈체레로 소속을 바꿔 역시 8일 어센드와의 계약이 종료된 ‘씨네드’ 메흐메트 야기즈 이페크와 함께 팀을 꾸릴 것이라는 루머가 제기되고 있다.
이미지=FPX 공식 SNS
김형근 noarose@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