휙고, 굿지앤그룹과 ‘스마트 모빌리티 통합서비스’ 제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비스로서의 모빌리티(MaaS·Mobility as a Service)를 꿈꾸는 휙고가 셀럽 브랜드 커머스 그룹 '굿지앤(GoodGN)그룹'과 전략적인 업무협약을 체결, 스마트 모빌리티 통합 서비스 확대를 위한 브랜드 마케팅 부문 협력에 나선다.
'휙'은 '교통카드 결제형 공유PM 플랫폼'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자회사 '휙고'를 필두로 전사적인 협업 체계를 마련해 굿지앤그룹과 통합 브랜드 마케팅, 유치 및 서비스 제휴 등 전방향으로 협력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교통카드 결제형 공유 PM(퍼스널모빌리티) 플랫폼 사업부터
스마트 모빌리티 허브를 비롯해 복합경험공간으로 발전할 것
서비스로서의 모빌리티(MaaS·Mobility as a Service)를 꿈꾸는 휙고가 셀럽 브랜드 커머스 그룹 ‘굿지앤(GoodGN)그룹’과 전략적인 업무협약을 체결, 스마트 모빌리티 통합 서비스 확대를 위한 브랜드 마케팅 부문 협력에 나선다.
‘휙’은 ‘교통카드 결제형 공유PM 플랫폼’ 구축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자회사 ‘휙고’를 필두로 전사적인 협업 체계를 마련해 굿지앤그룹과 통합 브랜드 마케팅, 유치 및 서비스 제휴 등 전방향으로 협력하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굿지앤그룹은 1997년 설립된 국내 최고 셀럽 브랜드 커머스 그룹으로, 행복한 반려동물 라이프 브랜드 미펫과 IP콘텐츠 기반의 메코이를 주력 사업모델로 홈쇼핑, 편의점, 마트, 온라인 등을 아우르는 4만여 개의 유통 채널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외 유명 연예인, 인플루언스들과 파트너 관계를 맺고 셀럽의 퍼스널 브랜드와 연계한 콘텐츠 기반의 브랜드 커머스 생태계를 구축한 후 셀럽 브랜드 상품을 출시, 판매부터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우선 굿지앤그룹과 보유한 오프라인 매장 등 공간거점을 휙고의 스마트 모빌리티 허브로 활용, 공동마케팅을 펼쳐 나가는 한편, 이를 대중들과의 접점을 늘리기 위한 복합경험공간으로 확장, 발전시킨다는 구상을 세웠다.
굿지앤그룹과 협업관계에 있는 유명 연예인의 브랜드파워를 휙고의 대중교통 연계 PM 서비스 마케팅에 적극 활용, 2030의 교통문화 패러다임 변화를 리딩하는 활동도 적극적으로 펼쳐나갈 계획이다.
휙의 최정현 전략기획실장은 “휙고가 지닌 스마트 모빌리티 기술 경험이 제공할 수 있는 최상의 가치와 이동의 경험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향유할 수 있도록 굿지앤그룹과 초기업적인 협력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아 (chao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극한직업 광부, 소득은 얼마나 되나요[궁즉답]
- '현장 고군분투' 용산소방서장 입건 논란…형사처벌 가능성은?
- 文 키우던 풍산개 반납… 탁현민 “실로 개판, 사달의 원인은 尹”
- "이임재, 옥상에서 시민 죽어가는 현장 지켜봤다"…與 맹공
- “물러서요, 타지 마세요”…‘지옥철’에 늘어난 안전요원 “의미있는 변화”
- 장제원 "이임재, 파출소 옥상서 아비규환 현장 구경...긴급체포해야"
- 반포 집주인도 "3억원 토해낼 판"…서울 대단지 아파트 '역전세' 비상
- 한총리, 이태원 참사에 "국가는 없었다…유족 원하면 추모공간 논의"
- '적색수배' 윤지오 “필라테스 강사한다… 잘 사는 모습 보여줄 것”
- 왼손 에이스 차우찬, LG트윈스 떠난다...이상호·김호은도 방출